가족과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가족의 구분
가족의 사회학적 변수
가족의 기본 기능
가족 구매의사 결정모델과 가족 역할
가족의 역할 구조
도구적 역할과 표현적 역할
구매의사결정과 가족구성원의 역할
가족 구성원 간 영향력 구조
영향력의 결정변수
가족 구매의사 결정의 갈등과 마케팅 전략
가족 역할의 변화와 소비자 행동
- 본문내용
-
의의
사회생활의 기본단위로서 집단을 이루고 사는 인간사회의기본 경제단위.
특징
보편성 : 가장 보편적 공동체
감정적 : 유기체적 충동에 기인한 감정적 기초
개성의 형성 : 사회화를 통한 기본 특성 형성
한계성 : 생물학적 제약으로 인한 크기의 한계
중심성 : 모든 사회조직의 핵심 단위
책임성 : 모든 구성원의 연대 의식
사회성 : 사회적/법적 규제와 구속력 강함
혼합성 : 제도로서의 영구성과 개별 단위 가족의 한시성이 공존
구매의사결정과 가족 구성원의 역할
제안자, 정보통제자, 정보수집자
제안자-처음으로 특정 제품의 구매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는 사람
정보통제자-정보흐름을 통제하는 사람
정보수집자-다양한 정보원천으로부터 정보를 획득, 평가하는 능력이 있는 사람으로서 구매의사결정에 이용될 만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가공, 해석하는 정보처리자
영향자
-여러가지 상표대안들 중에서 특정 상표를 선택하는 의사결정과정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
의사결정자-의사결정대상의 일부 또는 전부를 최종적으로 결정 내리는 사람
구매자 또는 구매대리인
구매자-실제로 제품의 구매행위를 집행하는 사람
구매대리인-다른 사람에 의해 결정된 제품의 구매행위를 실행하는 역할만 수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국제화의 동기
- [노인성질환] 노인성 질환의 특징, 노년기와 신체적 질환, 노년기와 정신질환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스포츠경영] 운동 선수들의 승부조작 문제점 고찰
- 넷플릭스 마케팅 전략 분석 : 넷플릭스 5 forces model, 넷플릭스 4p, 넷플릭스 stp전략, 넷플릭스 전략 대안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에어비앤비(Airbnb)의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마케팅] LG생활건강 한방 화장품 더후 신제품마케팅
- 아동관찰, ABC 서술식 사건표집법으로 울며 떼쓰는 행동 관찰하기(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