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소비자행동분석론] 제 9장 가족과 관광소비자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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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가족과 관광소비자행동
-가족의 개념과 유형
-가족의 생애주기


2.가족과 관광
-가족과 레저가족과 관광

3.가족과 관광마케팅
-제품, 촉진,가격전략

4.토론문제
5.관련논문소개
본문내용
가족이란: 부부를 중핵으로 그 근친인 혈연자가 주거를 같이하는 생활공동체

가족유형: 부부가족, 핵가족, 대가족

가족기능: 가족구성원의 경제적, 정서적 안정,자녀의 양육과 사회화, 가족구성원에게 적합한 생활양식 형성


5. 2003년부터 시행된 한국관광공사의 ‘체험! 가족여행단’ 사범사업의 배경과 효과를 설명해보세요.


7. 홍콩관광산업에서 신입사원 대부분이 중국인들이며 이들의 이직률은 높은 편이다.
이들의 이직률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가족, 친척, 친구 등과 같이 주관적 규범이 효과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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