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구매의사 결정이 가족 공동으로 이루어지는 경우는 어떠한 경우이며, 이때의 가족단위소비자 행동과정을 모델로 그려 설명하여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공동결정과 개별결정

2.가족구매의사결정의 갈등

3.가족구매의사결정모델

4.마케팅사례1) 광고

5.마케팅사례2) 홈쇼핑편성표

6. 마케팅사례3) 신문기사

7. 참고문헌

8. 질의응답
본문내용
[조선일보 2006-12-28 03:10]

◆ 홈쇼핑 지름신은 오전·해질녘 온다
남편과 자녀가 집을 비운 오전 9~11시 홈쇼핑 구매를 많이 하기 때문이다.
가족이 집에 돌아오기 직전인 오후 5~7시도 주부들이 홈쇼핑을 많이 한다.
전체 홈쇼핑 구매건수의 28% 이상이 오전 9~11시와 오후 5~7시에 집중된
다.
GS홈쇼핑 신진호 과장은 “주부들이 주방 일을 마치고 편하게 기대 앉은 시간
엔 집안 일을 편하게 해줄 수 있는 스팀 다리미,그릇 세트, 소형 가전을 집중
편성한다”고 말했다. 남편과 아이들이 집에 돌아오기 직전인 오후 5시 전후 보
양식품·건강식품이 방송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지름신은 날이 어두워지기
시작하면 “가족에게 뭔가 특별한 걸 해 주고 싶다”고 생각하는 주부의 마음을
파고든다는 것이다.

◆야간에 네티즌을 홀리는 지름신
남녀 인터넷 쇼핑객들에게 지름신이 가장 많이 출몰하는 때는 늦은 밤 이후.
인터넷 쇼핑을 하는 네티즌의 17.8%가 밤 11시 이후 컴퓨터 마우스를 움직여
쇼핑을 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50대 중20.1%가 밤 11시 이후에 인터넷
쇼핑을 즐겼다.
인터넷 쇼핑몰 신발을 파는 박모씨는 “밤 11시가 넘으면 인터넷 쇼핑몰에는
큰 장이 선다”면서 “야간 쇼핑객들을 유인하기 위해 이 시간대에 인터넷 쇼
핑몰에선 치열한 가격인하 경쟁이 벌어진다”고 말했다.

참고문헌
파이낸셜 신문
동아일보
조선일보
삼성르노자동차 http://www.renaultsamsungm.com/
위니아 만도 딤채 http://www.dimchae.co.kr/
SBS드라마 http://tv.sbs.co.kr/club/main/main.html
GS홈쇼핑 http://www.gseshop.co.kr/
CJ홈쇼핑 http://www.cjmall.com/
신소비자행동 - 이용학 외, 2005,박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아파트 브랜드 전략 -삼성 래미안(來美安)을 중심으로
  • 이때의 정보는 아파트 이미지뿐만 아니라 부동산 경기, 주변 환경, 지역발전 가능성, 학군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게 된다. 그리고 아파트구매 의사결정과정은 남편 혹은 아내 한 사람에 의존하지 않고 대부분 공동구매 의사결정을 내리게 된다고 한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주거 선택 시 지역을 먼저 결정하고, 경제적 부담능력과 가구 특성을 감안하여 주택을 구매한다. 구체적 주택 정보의 수집은 모델 하우스와 주위의견의 순서로 정보 수집이 이루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모델을 본격 도입했다. IBM은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각종 조직의 기능들과 역량을 통일하여 하나의 효율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 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지역간 신뢰에 기반한 권력 위임을 보여주고 있다. IBM의 핵심 전략은 3가지다. 첫째는 신속하고 간략한 의사결정 체계를 통해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고, 둘째는 글로벌 전문가그룹을 구 축해 전세계적 차원에서 공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셋째는 비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소비자인기대상 수장 2003년06월 한국소비자 신뢰기어 대상 수상 ‘(주)화승’ 2005년11월 가치창조 기업대상 수상 12월 NEW CI 선포식2006년02월 르까프 게임단 창단화승UK 디자인센터 설립2007년07월 고객 만족도 1위 상품 르까프 아이시스 샌들 6. 재무분석(1) 대차대조표 대차대조표 과            목제 56 (당) 기제 55 (전) 기자               산    I.  유동자산 264,897,2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 가격비교사이트 - 에누리닷컴 마케팅전략
  • 소비자로부터 수익을 창출해내 는 방법을 택해야 한다. 현재 에누리의 경우 회원제조차 시행하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그러나 회원제를 실시할 경우, 개별 소비자들이 에누리 홈페이지 내에서 어떻게 이동하는지, 즉 어떠한 경로를 통 해서 상품을 구매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하여, 개 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개인의 구매기록과 방문기록이 남아있으므로, 이를 통해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경우 http://stopbadware.org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StopBadware.org는 악성 소프트웨어 퇴치를 목적으로 하는 독립적인 ‘방범(Neighborhood Watch)’ 캠페인입니다. StopBadware.org는 소비자가 컴퓨터에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2) 근무환경- 직원채용구글은 빠르게 성장했지만 여전히 가족적인 분위기를 유지한다. 채용 시 그 어떠한 차별도 하지 않으며 경력보다는 능력을 중시하는 고용 정책을 가지고 전 세계 Googl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