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제7장 가족과 소비자행동
가족은 소비자 행동에 있어 주된 영향요인임과 동시에 행위주체가 되고, 제품의 구매에도
영향을 미치며 마케팅 관리자 입장에서도 주요 소비단위이며 여러 가지 제품이나
서비스 마케팅을 위한 주요 목표가 되고 있다.
그러므로 가족이란 마케팅 중요한 연구대상이 되고 있는 바 그것이 어떻게 그리고 왜
구성원의 구매결정에 영향을 주고 있는가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장에서는 먼저 가족의 기능과 역할을 살펴보고, 가족의사결정에 있어서는
남편과 아내의 상대적 영향력과 부모와 자녀간의 영향을 살펴보며, 마지막으로
아내의 가족생활주기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김채윤.권태환.홍두승(사회학개론)서울대학교 출판부 1988.p.100
2 임종원.김재일.홍성태.이유재(소비자행동론)경문사 1994,pp.435~436
3 Leon G. Schiffman and Leslie L. Kanuk, Consumer Bebavion, 4th ed..
Prentice-H all 1911, pp 335-340
4 한국마케팅 연구소 “21세기를 앞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마케팅)제 31권
12호,통권 347호
5 Scott Ward “consumer socializa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
september
6 한국광고 연구원 The best advertising/February, 1988/magazine (월간 한 국광고)
7 한국마케팅 연구소 kids는 무엇으로사는가? (마케팅)제31권 제5호 통권 340 호
8 한국마케팅 연구소 “불황기의 마케팅과 광고전략” (마케팅) 제35권 제4호
9 한국마케팅 연구소 “한국과 일본의 호.불황기의 소비 형태 비교 (마케팅) 제32권 제4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조언어학_1~2주차 강의를 통해 대조언어학의 기본 개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거꾸로 한국인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를 조사하여 제시해 봅시다 (2)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