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행동분석론] 제 9장 관광소비자행동의 환경적요인(3) -가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9-1 가족과 관광소비자행동
(1) 가족의 개념과 유형
(2) 가족의 생애주기
9-2 가족과 관광
(1) 가족과 레저
(2) 가족과 관광
9-3 가족과 관광마케팅
(1) 제품전략
(2) 촉진전략
(3) 가격전략
- 본문내용
-
가족의 기능
가족의 기본기능
ⅰ) 사회적으로 인정된 성적질서 유지 (성적기능 및 생식적 기능)
ⅱ) 자녀와 부모간의 협력관계를 통한 사회질서유지
(경제적 기능 및 교육적 기능)
- 가족의 기능1) 구성원의 경제적 안정
: 어린이와 노약자보호, 물질적 정신적 안정 제공.
- 가족의 기능2) 구성원의 정서적 안정
: 가족이 있음으로써 구성원은 개인적, 사회적 문제를 해결함에 도움.
정서적 안정 유도.
- 가족의 기능3) 자녀의 양육과 사회화
: 인간의 사회화 기능에서 가장 큰 역할.
가치관과 행동양식 습득, 개성발달, 대인관계능력 학습.
사회화 및 학문학습.
- 가족의 기능4) 생활양식 형성
: 부부의 개별적인 목표와 공동의 목표가 생활양식에 영향.
소비 활동면의 생활양식 형성.
노년부부2기: 자녀가 출가하고 가장은 퇴직한 상태
-구매 또는 행동패턴: 소득이 현격하게 감소함. 집은 소유하고 있음.
건강, 수면, 소화를 증진시키는 의료제품을 구입함.
고독생존1기: 배우자와 사별했지만 소득 있음
-구매 또는 행동패턴: 소득이 아직 양호한 수준임. 그러나 집을
소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음. 의료품 구입이 많음.
고독생존2기: 배우자와 사별하고 소득도 없음
-의료서비스와 관련 제품을 필요로 함. 소득이 격감함. 특별한 주의,
애정, 보호가 필요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