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KFC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KFC의 선정이유
2. FAST FOOD업계의 환경
3. KFC 소개및 연혁
(1) KFC
(2) KFC의 소개
(3) KFC의 창시자
4. KFC의 BRAND 인지도 및 소비자 만족도
(1) BRAND 인지도
(2) 소비자 만족도(한국)

Ⅱ. 본론

1. KFC의 전세계적인 표준화및 현지화소개
(1)표준화
(2)현지화
2. 중국시장에 대하여
(1)중국의 SWOT분석및 4P전략
(2)진입후의상황과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 기업이 글로벌화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고려해야만 하는 것이 어느 곳에, 어떤 제품을 가지고 진출할지에 관한 이슈일 것이다. 글로벌화가 이루어지는 초기에는 대부분의 기업이 한 시장에서 성공한 제품을 그대로 다른 시장에도 출시하면 똑같이 성공할 것이라는 우를 범하기 일쑤였다. 그러나 우리는 그러한 글로벌화 전략이 참담한 실패로 이어지는 것을 여러 기업의 사례를 통해 목격했다. 하지만 한 시장에서-특히 미국과 같은 거대한 시장에서- 성공한 기업이 이미 구축한 브랜드 자산과 뛰어난 성과를 거둔 제품의 장점을 모두 포기하고, 다른 시장에서 전혀 새로운 가치를 새로 창출하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글로벌화를 추구하는 기업은 표준화와 현지화를 적절히 구사하여 전 세계시장을 공략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모든 글로벌 기업들에게 그런 지혜가 요구되지만, 특히 외식업체에서는 더욱 시장 상황에 적합한 표준화와 현지화가 요구된다. 왜냐하면 음식은 문화적인 영향을 크게 반영하기 때문에 기존의 입맛을 쉽게 바꾸기 어려운 특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까다로운 전 세계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여러 외식업체가 있다. 외식업체 중에서도 특히 패스트푸드 업체들의 성공이 눈에 띈다. 특히 노란 아치형의 M으로 대표되는 맥도널드와 커넬스가 인상적인 KFC의 경우, 명실 공히 글로벌 마케팅의 대성공을 이룬 대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리」, 김동훈․안광호․유창조 저, 학현사, 2001
「PR 전략론」 윤희중․신호창 편저, 책과길, 2000
「PR 캠페인」 박기순 외 13명 저, 한울 아카데미, 2001
「사이버 시대 홍보 벗기기」, 이종혁 저, WON 도서출판원, 1999
「현대 광고의 이해」, 조병량 외, 나남출판사, 1998
정봉원, 외식사업과 창업론, 형설 출판사, 2002
나정기, 외식산업의 이해, 백산 출판사, 1998
http://www.best.co.kr
http://www.brandmajor.com
http://www.metabrandi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이미지] 광고산업을 통한 우리기업의 국제경쟁력 이미지제고방안
  • 국제시장에서 경쟁의 주체는 기업이지만 이들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국가가 앞장서야 한다. 국가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방법으로 언론매체의 활용, 교역을 통한 방법, 국제광고와 홍보를 통한 방법, 해외공익사업 참여 등을 적극 추진해야할 것이다. 둘째, 해외광고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자료를 축적하고 분석하는데 있어서 정부와 기업체간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에 있어 현지의 시장정보, 소비자동향, 경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실패 사례의 시사점 .66Ⅲ 결론.681 국제화 시대의 마케팅전략.681) 글로벌 마케팅 전략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급성장에 따른 빛에 가려진 그림자
  • 성공신화 ( 김영사2005)조셉 미첼리 스타벅스 사람들 (명진출판사2007)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김영한 외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 2003)※ 신문이나 저널이데일리 2006 12. 6일 연합뉴스 2008 2 6 ※ 인터넷 홈페이지 자료일 경우http://www.naver.com※ 인터뷰 자료스타벅스 강남지점 3호점 매니저 이선미할리스 강남지점 100호점 매니저 김민지※ 설문조사 자료강남지역 20,30대 남녀 대상 설문조사(총 100장)

  • 피자헛 성공사례
  • 이미지를 지속한다면 향후에도 피자헛은 시장 리더 기업의 자리를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 론 젬케외 지음, 윤순봉 옮김, 초우량 기업의 서비스 경쟁력 , 21세기북스, 1994* 월간 호텔&레스토랑 2001년 11월호 ~ 2002년 5월호* 한경수 지음, 신 관광마케팅, 학문사, 2000* 이유재 지음,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2001* 이유재 지음, 소비자 행동론, 경문사, 2001* www.pizzahut.co.kr* www.foodhouse.co.kr* www.bizpark.co.kr* dart.fss.or.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