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두산 산소주 마케팅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산’의 실패와 두산의 현재 상황
I. 2004년 두산 소주의 마케팅 전략
1. 2004년의 마케팅 전략
2. 2004년 마케팅 전략에 대한 판단
II. 2005년 두산의 마케팅전략
1. 2005년의 마케팅 전략
2. 2005년 마케팅 전략에 대한 판단
Ⅲ. 2006년 두산의 마케팅전략
1. 2005년의 마케팅 전략
2. 2006년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판단 및 전망
-참고자료-
본문내용
‘산’의 실패와 두산의 현재 상황
두산은 산을 출시하면서 뉴그린과 미소주의 실패를 교훈으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철저히 시장 조사를 하고 세분시장을 잘 나누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산의 잘못된 선택은 단지 1년 여만의 성장세를 끝으로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고 심지어 최근에 들어서 우리는 더 이상 산이라는 소주를 마실 수 없게 되었다. 산이 시장과 경쟁자에 대해 그렇게 철저히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고 쇠퇴의 길을 걸을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잘못된 선택의 오류를 범함에 있었다.
두산은 한 때 그린의 성공적 시장 진입에 힘입어 그 여세를 미소주와 뉴그린으로 이어가고자 했으나 시장 소자에 있어서 실수를 하게 되었다. 그 사이 경쟁자 진로는 참이슬로 시장점유율의 상승세를 달리게 되었다. 두산은 이러한 상황에서 참이슬의 독주를 막기위해 신상품을 내놓으려고 준비를 했다. 그들이 Life Style을 바탕으로 하여 세분화한 시장은 아래와 같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ue***
    (2008.04.28 18:25:56)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소주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참이슬`의 전략적 방향 고찰
  • 마케팅팀 조만기 대리 전화 인터뷰, 2006. 5. 12. 15:30~16:00(30분간)진정으로 1위다운 1위의 이미지는 무엇일까? “코카콜라”, “SK텔레콤”, “오리온 초코파이 情”의 공통점은 각 시장부문에서 부동의 1위라는 것과 친숙하고 공익적인 광고를 시행한다는 것이다. 1위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다. 코카콜라나 SK텔레콤의 월드컵 스포츠 마케팅이나 유머러스하고도 이슈가 되는 광고는 이미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사람들의 뇌리에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마케팅실 사내 자료3) 상해E-mart 대외소개종합현황 - 2004.09.184) 상해E-mart 중국 간담회 보도자료 - 2004.06.145) 네이버 백과사전 & 지식 검색 www.naver.com6) 한국은행 홈페이지 http://bok.or.kr7) 종합뉴스 데이터베이스 www.kinds.or.kr 8) 하나증권 기업분석 - 신세계 E-mart 2004.09.139) 삼성증권 산업분석 - 소매업 2003.09.0110)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199911)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과 사례), 김익수, 박영사. 200412) 성공적인 중국진출을 위한 브랜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마케팅실 사내 자료3) 상해E-mart 대외소개종합현황 - 2004.09.184) 상해E-mart 중국 간담회 보도자료 - 2004.06.145) 네이버 백과사전 & 지식 검색 www.naver.com6) 한국은행 홈페이지 http://bok.or.kr7) 종합뉴스 데이터베이스 www.kinds.or.kr 8) 하나증권 기업분석 - 신세계 E-mart 2004.09.139) 삼성증권 산업분석 - 소매업 2003.09.0110)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199911)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과 사례), 김익수, 박영사. 200412) 성공적인 중국진출을 위한 브랜

  • [마케팅전략] 두산 `처음처럼`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마케팅과 소주 도수가 20도 이하로 낮아지면서 확산된 고객층으로 인해 매출액이 2006년도에 비해 약 4%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었고 현재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추세에 있다. 또한 경쟁 심화에 따른 판촉비 증가, 저가전략, 원재료 값 인상 등으로 인해 시장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은 다소 악화되고 있다. 산소주 M/S 지난 1994년 강원지역의 소주업체 ‘경월’을 인수한 뒤 내놓은 ‘그린’으로 한때 전국시장 점유율을 17%대까지 올렸었던 두산 주

  • [학사][마케팅관리]가상브랜드 석류주 마케팅전략
  • 두산, 진로 등 후발 주자들 역시 대기업 주류회사라는 강점을 이용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약주시장이 추가 성장하려면 전체 주류 시장의 25~28%를 점유한 소주시장과의 경쟁에서 이겨야 하는데, 소주시장은 가격경쟁력과 함께 막강한 영업력과 두터운 수요층을 갖고 있어 시장 잠식이 쉽지만은 않을 것이다. 또한 두산, 진로 등의 주류업체들이 약주시장 진입에 실패하면서 국순당이 백세주 위주로만 시장을 형성, 약주시장의 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