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두산 산소주 마케팅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산’의 실패와 두산의 현재 상황
I. 2004년 두산 소주의 마케팅 전략
1. 2004년의 마케팅 전략
2. 2004년 마케팅 전략에 대한 판단
II. 2005년 두산의 마케팅전략
1. 2005년의 마케팅 전략
2. 2005년 마케팅 전략에 대한 판단
Ⅲ. 2006년 두산의 마케팅전략
1. 2005년의 마케팅 전략
2. 2006년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판단 및 전망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산’의 실패와 두산의 현재 상황
두산은 산을 출시하면서 뉴그린과 미소주의 실패를 교훈으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철저히 시장 조사를 하고 세분시장을 잘 나누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산의 잘못된 선택은 단지 1년 여만의 성장세를 끝으로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고 심지어 최근에 들어서 우리는 더 이상 산이라는 소주를 마실 수 없게 되었다. 산이 시장과 경쟁자에 대해 그렇게 철저히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고 쇠퇴의 길을 걸을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잘못된 선택의 오류를 범함에 있었다.
두산은 한 때 그린의 성공적 시장 진입에 힘입어 그 여세를 미소주와 뉴그린으로 이어가고자 했으나 시장 소자에 있어서 실수를 하게 되었다. 그 사이 경쟁자 진로는 참이슬로 시장점유율의 상승세를 달리게 되었다. 두산은 이러한 상황에서 참이슬의 독주를 막기위해 신상품을 내놓으려고 준비를 했다. 그들이 Life Style을 바탕으로 하여 세분화한 시장은 아래와 같다.
자료평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ue***
(2008.04.28 18:25: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