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넥슨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 배경
Ⅱ. 본론
1. 회사소개
1) 연혁
2) 넥슨이 제공하는 게임과 장르
3) 넥슨 비즈니스 모델
4) 카트라이더 소개
2. 상황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2) 정치적 환경
3. 거시환경 분석
4. SWOT 분석
5. STP
6. 4P
7. 카트라이더 성공요인
Ⅲ. 결론
8. 향후 전략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배경
작년(2005년) 우리나라 경제 성장률은 약4.5~5.0%, 1인당 국민소득은 16000달러 선이 예상되고 있으며 수출실적도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 수년 간 지속돼 온 경기 침체의 터널을 탈출할 수 있는 분위기가 감지된다. 우리나라 경제는 전통적으로 제조업 기반이며, 구조적으로 일본, 미국 등 선진국들과의 종속관계가 높아 21세기 지식산업의 경제 체질개선이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제조업이 고용효과나 절대규모 면에서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부분이 높기는 하지만, 이 분야 생산품들의 가격 경쟁력은 점차 중국 등의 신흥 공업국가에 뒤처지고 있다. 따라서 이제는 경쟁력 있는 외국기업의 유치나 지식 기반의 고부가가치산업 육성만이 우리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점이 명백해 보인다.
실제 국내 게임 산업은 연평균 23% 수준의 지속적인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 전체 시장규모는 ,2004년 기준 374억불로 추정되며, 2004년부터 2007년 까지 연간 11% 수준으로 지속적 성장을 하여 500억불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 산업은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선봉장으로 전 세계 20여 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국산 게임을 이용하는 전 세계 이용자는 1억 명을 상회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또, 수익률도 높아 1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면 50억원 정도가 이익으로 남는다고 한다. 국내 모 게임업체의 지난 해 영업이익이 매출액에서 수조원을 넘는 휴대폰 제조업체나 자동차 생산업체를 추월할 수 있는 것도 이 같은 높은 수익률 덕이다.
참고문헌
넥슨닷컴 (www.nexon.com)
넷마블 (www.netmarble.net)
한게임 (www.hangame.com)
엔씨소프트 (www.ncsoft.com)
한국인터넷진흥원 (www.nida.or.kr)
금융감독원 (dart.fss.or.kr)
한국생산성본부 (www.kpc.or.kr)
한국게임산업개발원 (www.gameinfinity.or.kr)
인터넷 비즈니스 포럼 (www.seri.org/biz)
온라인 게임 발전을 위한 법제도 개선방안 연구 (김윤명, 2002)
정통부, 엔씨에 ’병주고 약주고’ (디지털타임스 IT, 2005.05.02)
고객만족-온라인게임: 넥슨 '카트라이더'(전자신문, 2005.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넥슨 `카트라이더`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넥슨 ‘카트라이더’의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Index1. 프리틴 세대란?2. 프리틴 세대의 소비자 행동분석3. 현재 게임 시장의 판도4. 연령별 게임노출 정도5. 카트라이더 소개6. 카트라이더의 경쟁작 분석.7. 카트라이더의 STP전략8. 카트라이더의 포지션 맵9. 카트라이더의 SWOT10.카트라이더의 5P’s11. 전략 성공결과 (매출, 인지도, 인기순위 등)12. 관련 신문기사13. 앞으로의 비전 & 보완점14. 참고 문헌 프리틴(Preteen) 세대의 정의프

  • [마케팅](주)넥슨 카트라이더 성공요인 분석
  • 분석2) 환경분석 (SWOT)표절시비, 대체게임 시급, 계속적인 경쟁 업체의 시판해외시장 진출, 제휴마케팅, 캐릭터산업 진출에 의한 시장 활성화위 협 요 인기 회 요 인아이템구매에 대한 불편, 카트에 따른 능력치에 의해 승패결정, 게임수명이 짧다캐릭터, 아이템,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게임, 무료게임, 밝은 분위기, 여러 가지 변수로 인한 다양한 상황연출약 점강 점4. 카트라이더의 STP분석1) 시장세분화♧ ‘온라인 게임시장을 선택한 넥슨’

  • 넥슨 NEXON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넥슨 성공요인 및 넥슨 미래전략방향 제시
  • 넥슨마케팅SWOT,STP,4P미래전략방향 INDEX1. 넥슨 NEXON 기업개요2. 넥슨의 성공요인3. 코로나19 이후 시장환경분석4. 넥슨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넥슨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타겟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넥슨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7. 넥슨 미래전략방향 제시1. 넥슨 NEXON 기업개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HWP
  • 분석1) 해외진출 현황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2) 일본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 철저한 시장 분석 및 현지 법인 서비스전략 3)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4) 북미유럽 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분석 4. 해외진출 목적으로 개발한 콘텐츠 현지화전략5. 국가별 최적화된 홍보전략 및 마케팅전략1) 한국 - 커뮤니티 마케팅 및 라이선싱 사업2) 일본 - TV 광고, 애니메이션3) 미국 - SNS 마케팅과 선불카드 유통망 확보6. 넥슨 해외진출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ppt
  • 세계 1위 운송 글로벌기업글로벌전략 사례분석, Marketing 4P, STP, SWOT 분석 Built for your Future국내 1위 온라인게임 기업 넥슨 해외진출 분석기업 소개넥슨 국내시장 성공요인 분석넥슨 성공전략, 요인, 핵심역량 분석결론 및 전망 – 시사점, 전망, 전략제시▶ 기업소개, 경영이념, 기업문화, 사업 영역, 경영실적 분석 등▶ 국내시장 성공요인, 경쟁우위 분석 – 4P SWOT STP ▶ 중국, 일본 시장 진출 배경, 마케팅 4P STP SWOT 분석넥슨 해외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