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온라인게임 `넥슨` 성공요인분석-카트라이더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넥슨을 선택한 이유
2.넥슨의 사업 현황
3. 동시 접속자 수와 매출실적, 사용자 분석
4. SWOT 분석
5. 성공 요인
6. 수익 모델
7.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넥슨의 게임
넥슨의 게임은 크게 스포츠와 액션, 웹토이, 카드게임, 캐주얼 게임, RPG 전략 게임으로 나뉜다. 이 중 인기가 많은 게임으로는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 마비노기, 바람의 나라, 메이플 스토리가 있다. 이 다양한 종류의 게임들은 10대부터 많게는 3~40대까지 폭 넓은 사용자 층을 갖고 있어 게임업계에서 1위를 지켜나가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2)해외 사업
넥슨 재팬은 ‘마비노기’, ‘메이플 스토리’ 등 27개의 게임 서비스를 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런칭 한 ‘마비노기’는 두 달여 만에 회원 수 20만 명을 돌파하였고 현재 넥슨 재팬 회원 수는 100만 명에 육박하고 있다. 이러한 호조에 힘입어 넥슨 재팬은 연초에 예상했던 매출 목표액 40억 엔(한화 400억원) 을 무리 없이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또 게임 ‘메이플 스토리’는 지난 2월 한중일 회원수가 2500만 명이 넘고 세계 동시 접속자수가 50만 명을 돌파하였다. 이는 세계적인 공통의 문화로 넥슨의 게임이 자리잡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내년에는 국내, 해외 전체 매출 2500억원을 목표 하면서 해외 경쟁에서 엔씨소프트를 따라 잡겠다는 전략을 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