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기업의 경영 전략 및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코닥 VS 후지필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선정의 이유

2. 비교 기업 소개 (Kodak)
코닥의 성립 및 발전
한국에서의 코닥
주요 경영자의 사업 중점 (이스트만)
주요 경영자의 사업 중점 (피셔)

3. 비교 기업 소개 (Fuji Film)
후지필름의 성립 및 발전
한국에서의 후지필름
주요 슬로건
기업 마인드

3. 기존 두 회사의 경쟁우위
코닥(Kodak) 후지필름(Fuji Film)

4. 성과 분석 재무재표(Kodak)

5. 성과 분석 재무재표(Fuji Film)

6. SWOT 분석

7. 경쟁 기반 (핵심 역량)

8. 경쟁 전략 (Kodak 의 목표)

9. 경쟁 전략 (Kodak 의 전략)

10. 경쟁 전략 (Fuji Film 의 목표)

11. 경쟁 전략 (Fuji Film 의 전략)

12. 각 기업의 컨설팅

결론
본문내용
기업선정의 이유
필름 카메라의 쇠퇴
필름 카메라 시장의 규모 11 % 축소.
2 ~3 년 내 일반용 필름 카메라가 사라진다는 부정적인 전망.
디지털 카메라의 열풍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하는 “디카열풍”.
올해 2배의 매출 신장 기대.
필름 카메라의 대표 기업이었던 두 기업의 변화와 혁신을 필요.
비교 기업 소개 (Kodak - 1)
코닥의 성립 및 발전
1881년 EASTMAN DRY PLATE 에서 시작.
1892년에 EASTMAN KODAK이라는 회사 이름으로 현재까지 지속.
한국에서의 코닥
1970년 7월, 총 판매대리점을 실시.
1972년에 두산현상소 서울 영업개시로 시작.
1989년 5월에는 코닥 51%의 지분과 두산 49%의 지분으로 한국코닥(주) 으로 출발.
1996년에는 이스트만의100%지분으로 회사가 운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코닥과 후지가 잘 비교되어 있음
  • s11***
    (2006.12.09 01:22:07)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비교분석] 코닥과 후지필름 비교분석
  • 및 성과분석경쟁기업선정이유IContents회사 소 개II경쟁우위의 비교III지속적 경쟁우위 IVVVI컨설팅 맺음말SOWT 분석핵심역량경쟁전략-필름업체로만의 인식(성숙기)-디지털카메라화로 출력대신 컴퓨터로즐기는 사진들.(프린트기술의 미약점)-관료주의적인 조직구조 -낮은 생산성 -낮은 디지털 기술력-후지와 같은 경쟁자의 도전(저가와 높은 품질의 경쟁기업)-기존Analog 사진시장의 성장률둔화-디지털의 기술을 가진 경쟁자의 출현-신기

  •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
  • 기업 1위로 선정되기도 했던 이베이 기업은 현재는 30여 국가에 진출하여 현지화가 이루어진 형태로 비즈니스가 이뤄지고 있으며, 연간 100억 달러가 넘는 매출 규모를 자랑한다고 한다.  ▲이베이 2013년 성장률 ▲ 이베이 사이트Ⅱ. 본론1. 경영전략 비교분석1) 아마존 Amazon의 경영전략아마존의 성공 동력이 되었던 주요 전략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고객 중심의 판매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아마존 닷컴의 경영전략은 고객이라는 핵심요소를 중심

  • 코카콜라 vs 펩시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기업분석과 SWOT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 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4. 코카콜라의 다양한 마케팅전략(1) 스포츠 마케팅(2) 메세지 마케팅(3) 브랜드 마케팅(4) CSR 마케팅 (사회적 공헌활동)(5) 컬러 마케팅(6) 캐릭터 마케팅5. 펩시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6. 펩시콜라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결론 및 나의의견1. 코카콜라 vs 펩시 기업비교분석(1) 코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분석하기 어려운 제품개발과 친환 경 기술개발 및 글로벌 경영능력 등에 있어서는 선진업체에 비해 뒤떨어진 상태로 구조 조정이 지연되고 있는 유럽 업체, 최근 파산위험에 직면한 GM과 포드, 그리고 한중일의 소형업체들은 대응능력이 낮은 것으로 평가됩니다.2. 세계 자동차산업의 구조재편 전망1) 구조재편 전망경제위기로 인한 업체별 충격과 대응능력을 측정하여 향후 2~3년 내의구조재편 양상을 전망- 구조재편이란 기업 간 통폐합이 발생

  • 디즈니 Disney의 브랜드전략
  • 및 캐릭터 상품으로 어린이들을 매료시키며, 6개월 후에는 영화가 비디오로 출시되어 한때 잠잠해졌던 「공주와 개구리」의 인기를 다시 불러 일으켜 시장이 활성화 될 것이다.이러한 점을 볼 때 디즈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의 강점을 갖추고 있다. 어디서든지 소비자에게 연쇄반응을 일으킬 수 있도록 시너지 전략이 작용하고 있다. 다시 말하여 디즈니의 시너지 전략은 미디어 믹스에 의해 퍼블리시티 효과를 기대한다는 소극적인 것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