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쿠폰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좀더 싸게 사고 싶어하는 심리는 이용한 쿠폰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삼성전자(혼수상품), 신용카드 업체의 쿠폰북 , CJ몰 , 도미노 피자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쿠폰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 본문내용
-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보편화된 쿠폰 마케팅이 백화점에서도 전성기를 맞고 있다. 소비심리가 위축된 요즘 같은 시기에는 알뜰파 구매고객들의 쿠폰 활용도가 어느때보다 높아지기 때문이다. 백화점 업계는 쿠폰이 소책자로 만들어지기 전에는 회수율이 10%대에 머물었던 데 비해 쿠폰북으로 바뀐 이후부터는 30%이상 회수됨에 따라 점차 품목수도 늘리고 쿠폰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소비작도 확대하고 있는 추세이다.
쿠폰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쿠폰의 의미를 포함하며 다른 다양한의미가 내재되어 있다. 이것을 크게 구분하면 먼저 매스미디어인 신문 , 잡지 등의 인쇄 광고에 쿠폰을 부착? 첨부하여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효과를 증대시키고 , 쿠폰의 회수를 통하여 데이터베이스활용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가격할인이나 프리미엄 방식을 통하여 단기간에 소비자의 강력한 구매의욕을 자극하거나 흥미를 유발해 판매를 촉진 강화할 수있는 세일즈 프로모션의 주요한 하나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전자는 쿠폰광고로 후자는 보통 세일즈 프로모션 또는 프로모션 SP등으로 표현되고 있다. 결국 쿠폰 마케팅은 4대 매체의 하나인 인쇄 광고의 일부로 첨부 게재되어 사용되는 쿠폰 광고와 즉시적인 판매효과를 자극 촉진하기 위하여 세일즈 프로모션의 효과적인 수단으로 활용되는 SP쿠폰을 통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마케팅 커뮤티케이션 활동의 일부로 이해할 수 있다. 비교적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하는 광고와는 달리 구매 의욕을 강력하게 촉진하려는 전략적 프로모션 개념이다.
자료평가
- 이런것도 레포트라고 하다니.. 저질이내요
- kangsewon***
(2013.12.26 10:01: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