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공짜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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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4.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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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공짜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공짜 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코리아나 화장품 , GM대우자동차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공짜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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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공짜를 좋아한다. 공짜를 좋아해서 대머리가 되든말든, 공짜에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어쩔수가 없다. 이런 보편적인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한 전략이 바로 공짜마케팅이다.
공짜 마케팅이란 기업들이 매출증대 , 신규회원확보 , 제품홍보를 위해 서비스나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거나 각종 경품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계속되는 불황으로 소비심리는 위축되었으며, 기업들은 가격할인 등 빈번한 세일과 공짜 마케팅을 시행하게 했다. 이제까지 유통, 생활용품 업체에 국한되었던 사은품 제공 , 무료서비스등의 ‘공짜마케팅’은 이제 금융권 , 대중매체등으로 그 영역을 확대되었고 , 서로 다른 업체들간의 결합까지 시도되어 전략적 제휴라는 이름으로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기도 했다. 공짜 마케팅은 경기가 좋을때나 나쁠때나 상관없이 사용된다. 하지만 불경기일수록 소비자들이 지갑을 더 열지 않게 되고 가격에 민감해지기 때문에 공짜마케인이 부쩍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 다양한 유형의 공짜 마케팅이 일시적으롤나마 소비를 일으켜 매출을 증대시키기를 바라는 기업들의 마음 때문이다. 또한 광고효과라는 것이 이전에 비해 준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신문사의 한 면을 차지하는 광고는 고가이기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 고가광고는 조회수가 많은 싸이트에 명함만한 광고를 넣는 것이다. 하지만 이 광고또한 그리 큰 재미를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공짜 즉 체험을 통해 소수이지만 우수성을 알릴 수 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상황은 전파되기 마련이다. 이는 마니아 마케팅에서 상품을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방안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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