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공짜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공짜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공짜 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코리아나 화장품 , GM대우자동차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공짜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사람은 공짜를 좋아한다. 공짜를 좋아해서 대머리가 되든말든, 공짜에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어쩔수가 없다. 이런 보편적인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한 전략이 바로 공짜마케팅이다.
공짜 마케팅이란 기업들이 매출증대 , 신규회원확보 , 제품홍보를 위해 서비스나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거나 각종 경품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계속되는 불황으로 소비심리는 위축되었으며, 기업들은 가격할인 등 빈번한 세일과 공짜 마케팅을 시행하게 했다. 이제까지 유통, 생활용품 업체에 국한되었던 사은품 제공 , 무료서비스등의 ‘공짜마케팅’은 이제 금융권 , 대중매체등으로 그 영역을 확대되었고 , 서로 다른 업체들간의 결합까지 시도되어 전략적 제휴라는 이름으로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기도 했다. 공짜 마케팅은 경기가 좋을때나 나쁠때나 상관없이 사용된다. 하지만 불경기일수록 소비자들이 지갑을 더 열지 않게 되고 가격에 민감해지기 때문에 공짜마케인이 부쩍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 다양한 유형의 공짜 마케팅이 일시적으롤나마 소비를 일으켜 매출을 증대시키기를 바라는 기업들의 마음 때문이다. 또한 광고효과라는 것이 이전에 비해 준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신문사의 한 면을 차지하는 광고는 고가이기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 고가광고는 조회수가 많은 싸이트에 명함만한 광고를 넣는 것이다. 하지만 이 광고또한 그리 큰 재미를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공짜 즉 체험을 통해 소수이지만 우수성을 알릴 수 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상황은 전파되기 마련이다. 이는 마니아 마케팅에서 상품을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방안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기업사례를 통해 살펴 본 인터넷비즈니스
  • 마케팅수단으로까지 활용됨, 모바일 서비스와의 결합을 통한 부가수익의 창출, 시대의 흐름을 읽어낸 안목 등을 통해서 오늘날의 성공을 이루어냈다. 또한, 싸이월드는 도토리 상품권 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지속적인 고객유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싸이월드는 인터넷비즈니스의 기본구성요소로서의 3C중에서 Contents, Commerce를 기본으로 하되, Community의 기능을 특히 강조함으로써 인터넷비즈니스 기업으로서 성공할 수 있었다. Community기능의 새로운 모

  • 미샤,화장품시장,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의 변화 압력유인으로 작용했는데 이러한 위험성에 의해 스타를 통한 대대적인 공격적 마케팅을 실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더페이스샵이 권상우와 흰색의 일관된 순수, 자연지향적인 모습을 계속 광고함으로써 광고를 보는 이로 하여금 흰색, 순수, 자연에 대한 이미지를 강화하는데 성공하였으나, 미샤는 원빈, 보아, 공현주, 그리고 신인 모델 등 많은 광고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관된 이미지 구축에는 크게 성공한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현

  • [산업분석] 휴대폰산업
  • 사례와 대책 -휴대폰에 의한 피해사례-대책3. 휴대폰산업에 따르는 윤리적 책임-제조업체 & 통신업체-소비자4. 취업관련자료 (인터넷 활용)-휴대폰관련 직종-취업하기위한 자격IV. 휴대폰산업의 동향과 마케팅 전략 19- 이동통신 3사 중심으로1. 국내 이동통신 시장 분석과 전망1) 시장 분석(1) 이동통신 사업자 현황(2)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 현황2)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1) 휴대폰 신기술 성공 여부(2) 이동통신사의 해외

  • [마케팅사례]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 - 목 차 -1.서론1)회사소개2)회사연혁3)하워드 슐츠2.본론1)환경분석①외부 일반 환경분석②내부 역량 분석③Current Situation2)SWOT Analysis3)마케팅 믹스(4Ps)①제품 전략②가격 전략③유통 전략④촉진 전략4)그 외 Marketing 전략①제휴를 통한 전략②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③Starbucks의 일관된 이미지 유지④종업원 중심의 기업 문화 지향5)준거제품을 기준으로 한 스타벅스의 가치 측정 및 평가6)스타벅스 코리아 사례 ①진입과정②경쟁전략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분석
  • 처음처럼의 마케팅 전략 분석‘처음처럼’ 조 목 차 1. 조사목적 2. 처음처럼 분석 2-1. 처음처럼 출시 배경 2-2. 제품의 특성 2-3. 마케팅 전략 2-4. 마케팅 성공 사례, 요인 3. 설문3-1. 설문 내용 3-2. 설문 통한 문제점 확보 4. 결론 1. 조사목적 최근 출시된 두산BG의 ‘처음처럼’이 19.8도라는 낮은 도수와, 세계 최초 알칼리 소주 등의 성공적인 이미지 마케팅에도 불구하고, 전북지역에서 1~2%의 낮은 점유율을 가지는 이유를 찾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