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매체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3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매체이론에 관한 자료입니다..
알차게 작성했으니까
많은 도움되세요~
- 목차
-
1.매체의 속성
(1)상징적 속성
(2)내용적 속성
(3)기술적 속성
(4)상황적 속성
2.매체의 연구
(1)매체의 비교연구
(2)매체의 속성연구
- 본문내용
-
1. 본질적 속성 : 매체와는 분리될 수 없는, 그러면서도 매체의 속성을 가장 잘 나타내주는 매체의 전달기술과 연결된 근본적 속성.(상징체계가 대표적인 예)
2. 파생적 속성 : 매체의 본질적 차이점을 구분해 주지 못하는 단순히 부과된 상관물.
.
.
.
.
(2)내용적 속성
전달되는 내용은 중요한 요소.
어떠한 내용이 어떤 특정한 매체와 직결되지는 않음.
(사회적 환경, 기호화, 구조화 등에서 차이가 남.)
따라서 내용과 매체는 동일시 될 수 없다.
동일한 내용일지라도 매체의 영향력이 달라지는 것을 감안해서 제시하고자 하는 내용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매체를 고려 해야함.
.
..
.
매체비교연구의 제반 문제점 (살로몬)
1)기존의 매체 연구는 매체를 고정된 소성을 갖고 있는 변하지 않는 실체로 봄.
2)교육목표를 달성하려는 수단으로서 특정 교과목에 맞는 매체를 탐색하려 함.
3)이론적 체계가 확립되지 않고서 단지 매체의 선택에만 초점을 두고 실천 지향적인 연구를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매체의 개념 및 관련 이론과 교육매체의 기능을 설명하고 교육매체와 관련된 연구개발 동향을 분석한 후 학습자가 생각하는 교육매체 발전방안을 제시하시오
- 교수학습이론과매체4C)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들을 비교 설명하시오oe
- [교수학습이론과매체] [A+완성]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설명과 교육적 시사점 및 한계점 고찰
-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논하시오.
- [유아교육과 교수학습이론과매체] 오수벨(Ausubel), 가네(Gagne), 브루너(Brunner) 교수이론의 내용과 특징(교수학습이론과매체 C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최근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동기부여 이론의 종류와 자신이 선호하는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작성하여 보시오
- 심리학개론 에릭슨의 사회성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발달과정, 발달과업의 성취, 그로 인한 결과(현재)를 자신의 사례를 설명하시오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