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정식 패밀리 레스토랑 한쿡(hancoo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기업선정 이유와 연구목적
2.HanCook의 소개
3.시장정의
4.시장분석
5.STP분석
6.4P분석

결론
본문내용
서론

현재 국내산업에서 서비스 산업이 차지하는 비율이 급속히 늘고 있다. 그 중 외식산업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으로경제 발전과 함께 그 규모의 시장성이 놀랍게 성장하고 있다.

본 레포트에서는 외식시장의 치열해진 경쟁환경 속에서 우리 한식 레스토랑인 한쿡이 지닌 경쟁우위요소를 파악하고 이를 강점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자 한다.

그 방법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과 경쟁우위 요인들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쿡의 현 위치를 파악하여 SWOT 분석과 4P분석을 통해 한쿡의 효율적인운영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조사를 통해 심화된 경쟁 속에서 한쿡이 고객을만족시키고 매출액과 수익성 향상을 통해 경쟁상위에 오를 수 있게 하는 경쟁우위 요소를 찾아내고자 한다. 그 경쟁우위 요소를 중점적으로 개발하면 우리의
전통 레스토랑이 국내의 외식업계에 새로운 표준이 되어 외식업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레스토랑으로 성장하리라 믿는다. 또한 고객도 한쿡을 통해 레스토랑에 대한 이미지 향상과 서비스를 누리는 수준을 높임으로써 국내의 서비스 산업도 함께 발전하기를 기대한다.


1.기업선정 이유와 연구목적

한쿡은 웰빙이 소비의 중요한 코드로 부상한 현 시장 상황을 마케팅에 접목시키는데 있어 경쟁자보다 상당히 유리한 입장에 서 있다. 그러나 인지도나 매출면에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시장상황을 효과적으로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전략] CJ푸드빌 한식 레스토랑 `한쿡` 마케팅전략
  • 한쿡은 국내 최고, 최대의 외식 전문 기업 CJ푸드빌에서 운영하는 한식 레스토랑이다.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과는 차별되게 한식을 메뉴로 하여 고객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현재는 지점이 두 곳이고, 곧 한 곳이 개점을 할 예정이다. 한쿡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2003년에 처음 개점한 이래 지금까지 계속해서 매출이 늘고 있다. 앞으로 이러한 추세를 꾸준히 이어가기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및 판매

  • [경영학] CJ푸드빌에 대한 고찰
  • 패밀리 레스토랑 ‘한쿡’을 개발해 미국과 유럽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으며 수익성을 갖춘 토종 브랜드를 세계적인 외식 브랜드로 키워나가겠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한국은 음식문화에선 ‘우물 안 개구리’이다. 대부분 교포나 여행자를 대상으로 하는 외국의 한식당은 이제 현지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해야 할 때라고 생각된다. 한쿡 홈페이지(www.hancook.co.kr)3. 현재의 시장 현황CJ 푸드빌 시장현황CJ푸드빌 CJ푸드빌 2004년 실적 발표 패

  • [촉진전략] CJ푸드빌 한식 레스토랑 `한쿡` 마케팅전략
  • 패밀리 레스토랑들 또한, 새로운 지점이 오픈 될 때 마다 주요 광고 매체로 이용하고 있다. 이에 한쿡도 이 장점들을 살려 시내 중심가를 지나는 노선과 현재 지점들과의 접근성을 겨냥한 노선들을 중심으로 10개의 노선마다 각 1대씩 한달간의 광고를 게재할 것이다.관공서 현수막 게시대 현재 세 개의 지점의 지역민들과 친숙해 지기 위한 일환으로 강남구, 강동구, 용산구에서 운영하는 현수막 게시대 중에서 지점에 근접한 위치를 선정하여 게시할

  • 외식산업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 패밀리 레스토랑 (Korean Family Restaurant)을 표방하여, 자연, 건강, 전통을 테마로 하는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또한 한쿡은 오랜 전통과 역사를 지니고 있는 한식 문화 를 전 세계에 선보이기 위해 개발된 Korean Family Restaurant이다.전통 가옥을 컨셉으로 하여 고풍스럽고도 현대적인 분위기에서 온 가족이 편안 하고 부담 없이 전통 한정식을 즐길 수 있고, 우리 농산물과 전통 재래 장류를 이용한 70여 가지 다양한 메뉴를 뷔페 스타일로 맛볼 수 있는 전통

  • [마케팅원론, 경영, 서비스마케팅] 놀부 서비스 마케팅
  • 서비스업종을 3D업종이라 인식하고 있으며 노동에 따른 정당한 처우를 제대로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처음부터 체계적인 교 육을 통해 직업에 대한 자부심과 전문의식을 고취시킴으로서 업체의 전문 인력으로 양성시 킬 필요가 있다.@참고자료놀부홈페이지 : http://www.nolboo.co.kr/한쿡 홈페이지 http://www.hancook.co.kr/ 우리들의 이야기 홈페이지 -한국 패밀리 레스토랑 http://www.ourstory.co.kr/못된형 ‘놀부’ 성공기 e-book 이은엽 지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