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및 교육평가]수행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과정및 교육평가중 수행평가에 관한 요약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되세요~
목차
1. 수행평가의 개념

2. 수행평가의 필요성

3. 수행평가의 방법

4. 수행 평가의 설계

5. 수행 평가의 고려 사항

본문내용
1. 수행평가의 개념
수행 : 구체적 상황하에서 실제로 행동하는 과정이나 그 결과
수행평가 :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지식이나 기능을 나타낼 수 있도록 산출물을 만들거나 행동으로 나타내거나, 답을 구성하도록 요구하는 평가방식
수행평가의 다른 용어
대안적 평가 : 전통적인 선택형검사에 의한 평가의 형태와 구별함
참평가 : 수행과정들이 실생활의 문제들과 직접적으로 관련됨
포트폴리오평가 : 장기간에 걸쳐 수집된 학생의 평가 자료를 중요한 판단 기준으로 사용함
.
.
.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수행평가 분석하기
  • 수행평가   국사 수행평가   도덕 수행평가   실과 수행평가   체육 수행평가   음악 수행평가   기타 (수학여행 가기 전) 수행평가에 참여하기 발표의 목적 수행평가 자료를 과목별로 소개하여 분석한다.  *방법 및 범위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시행되었던 수행평가 예시를 교과별로 소개실제 시행된 수행평가를 주로 제시하여 장.단점과 개선방향을 정리하고 보다 효과적인 발표를 위해 조 내에서 실시해 본 수행의 과정을 사진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수행평가의 유형 및 지원방안
  • 수행평가분석목 차* 수행평가 방법에 따른 유형 분류* 수행평가 예시에 따른 유형 분석 및 루브릭을 사용한 채점기준 분석* 수행평가의 설계* 수행평가 계획서 * 수행평가에 필요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방안 시험과 검사형태 학습이 진행되는 과정과 학습 활동을 강조하는 형태 평가자료를 수집하는 전반적인 과정을 고려한 형태평가형태로 분류한 다양한 수행평가 유형시험과 검사형태서술형논술형구술형실기형면접형학습이 진행

  • [영재교육과정]영재교육과정 특징,목적,영재선발,실행, 영재교육과정 평가,모형, 영재교육과정 개선 방안 분석
  • 교육과정의 영재선발1. 영재 선발의 원칙2. 영재 선발 도구3. 영재 선발 절차Ⅴ. 영재교육과정의 실행1. 교사연수와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의 실시2. 영재교육 대상자의 판별3. 영재성의 판별과 배치4. 영재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 또는 선정5. 영재를 지도할 교사의 선정6.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준비7. 영재교육의 실시8. 프로그램의 운영과정 및 효과 평가Ⅵ. 영재교육과정의 평가1. 영재교육평가의 기본 개념2. 영재교육평가 방법 : 수행평가

  • [교육과정] 수행평가
  • 교육목표, 교육방법 및 교육평가간의 괴리라는 현상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 동안 우리 교육은 고등정신 능력 및 바람직한 품성의 함양을 교육의 목표로 제시해 왔으나 교육방법과 평가는 이러한 능력이나 품성의 함양과는 반대되는 방향으로 진행되어 왔다. 교육목표의 성격에 가장 부합하는 방식으로 평가의 관행을 개선하는 일은 교육의 정상화를 도모하기 위해서 우선적으로 시행되어야 할 과제이다. 수행평가는 현재 우리의 학교 교육과정에서 제

  • 교육평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
  • 교육평가및 교육과정최근학교수업평가에 대한 주요경향들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따른 자신의 의견 및 한계점을 정리(내신등급제와 교원평가제)우리나라는 지금까지 많은 교육과정이 있어왔고 그에 더불어서 평가제도 점점 바뀌어왔다. 그리고 우리가 지금까지 학교를 다녀오고 학교를 다니고 있는 지금까지도 교육평가를 받고 있다. 우리는 지금까지 교육평가라고 하면 무의식적으로 시험이나 수행평가에 따르는 점수를 생각해 내거나 그에 따르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