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수행평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수행평가의 필요성과 특징
2.수행평가의 전제와 원리
3.수행평가의 시행절차
4.수행평가의 유형
5.수행평가의 실제
6.수행평가 문제점과 개선방안
- 본문내용
-
수행평가의 특징
- 전체적이면서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강조한다.
- 개인 뿐 아니라, 집단에 대한 평가도 중시한다.
- 학습과정을 진단하고 개별 학습을 촉진하려는 노력을 중시한다.
- 인지적 영역 + 정의적 영역 + 신체적 영역을 포괄하는
종합적이고 전인적인 평가를 중시
+ 작성or행동 실제상황 과정중시
수행 평가의 원리
첫째, 수행 평가는 의미 있는 교육 목표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둘째, 수행 평가는 학생의 발달을 도와줄 수 있어야 한다.
셋째, 수행 평가는 교사에게 전문적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
넷째, 수행 평가는 평가 주체가 다양화되어야 한다.
다섯째, 수행 평가는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김진환, 학지사, 2010
2002학년도 교실수업혁신지원단 연구보고서, 울산광역시 교육청
제7차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수행평가 도구 모음집, 경상남도교육과학연구원
www.edunet4u.net 에듀넷
www.gnedu.net 경남교수학습지원센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