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G마켓(지마켓)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분석

경쟁자분석

자사분석-7P

마케팅목표

소비자분석
본문내용
온라인시장의 성장
2005년 현재 시장규모 약 9조3천 억원, 2010년 까지 평균성장률 15.2%
▶시장전체의 Volume이 계속 증대 추세 , 전형적인 성장시장

오픈마켓으로의 변화
-거래금액 기준 2003년 7800억, 지난해 1조 4800억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3조원, 내년에는 5조원에 달하는 등 급성장할 것으로 추정됨.
▶’인터넷 소비자직거래’(C to C) 급성장
▶온라인 쇼핑몰 C to C로 전환

경쟁자 분석
▶부동의 1위 자리 고수 옥션과 빠른 성장세로 따라잡는 G마켓.
▶다음 온켓과 GS e스토어의 3위 쟁탈전
:잇따른 기업들의 오픈마켓의 진출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됨.

PRODUCT-보조서비스
RSS 서비스
-고객이 쇼핑 키워드를 한번 등록해놓음으로 해당 사이트를 매번 방문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
쇼핑웹진
-특정 상품에 대한 추천글,노하우를 작성하고 작성된 글을 통해 물건이 판매 되면 글
을 써준 고객들에게 해당 상품 매출의 1%에 해당하는 사이버 머니를 지급
배송업체 선택
G마켓은 현재 우체국 택배와 협력관계, G마켓 협력 배송업체 또는 판매자가 개별
적으로 외부 배송업체 선택이 가능
배송절차
-거래 체결 후 곧바로 배송절차 시작, 상품 배송요청을 하면, 배송회사는 판매자의
상품 출고지로부터 구매자의 발송지까지 해당 상품을 배달
-일반적으로 구매자는 주문체결 이후 3일째 되는 날 상품 수령이 가능



SSL 보안시스템
SSLProtocol에 의해 입력한 정보는 암호화 되어 G마켓에 전송되므로 안전.
넷시큐어 종합보험
-G마켓은 결제정보, 신용정보, 신상정보등 고객 정보의 유출 손실로 인한 피해에
대해 1인당 최고 300만원까지 보상 받을 수 있는 넷시큐어 종합보험에 가입
정기적인 보안교육
-개인정보 취급인력 최소화, 정기적인 보안 관리교육 실시, 전 직원 보안서약서 작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네요 고맙습니다
  • redwa***
    (2011.04.06 00:00:1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huk***
    (2008.05.14 22:34:0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good
  • seonj***
    (2006.05.29 18:48:48)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인터넷쇼핑몰 `G마켓`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지마켓으로 사명 변경 2005. 07  첫 스타 샵 인 이효리 샵을 시작으로 한 스타 샵 오픈 2005. 09  업계 최초로 RSS를 통한 G마켓 쇼핑 컨텐츠 제공 서비스 시작 2006. 04  업계최초 상담/직거래 시장 오픈 2006. 06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 미국 나스닥 직상장 2006. 06  미국 야후! G마켓 지분 전략적 투자 2006. 07  글로벌 쇼핑 오픈 2007. 04  개인정보보호우수사이트 ePRIVACY 인증 기업소개구스닥출범투자유치G마켓사명변경국내 온라인 쇼핑공간 G마켓2000년

  • [유통관리론] G마켓, 지마켓 분석
  • 마케팅 !수익에 따른 일정 비용을 어려운 이웃들에게나누면서 G마켓 기업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효과3. 경쟁우위기업의 환경분석2. 이베이를 통한 해외진출G마켓의 경쟁우위해외 eBay 상품을 한국에서 손쉽게 주문할 수 있는 구매대행 사이트(별도의 회원가입절차 없이 지마켓 회원 계정으로 이용 가능)해외수출지원 시스템 (GEP: Global Export Platform): 판매자가 자신의 제품을 전 세계 39개국에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 도입판매자의 해외판매동의 아

  • 제휴마케팅과 부동산
  • 마케팅의 사례 2.< 하나은행 & G마켓 >2009년 하나은행과 G마켓은 제휴 프로그램을 하나 개발한다.G마켓 결제 시 하나은행 계좌를 통해 결제할 경우(하나알뜰쇼핑이체) 결제 금액의 0.5%를 출금 계좌로 보상 해주는(최대 750원, 횟수 제한 없음)프로그램이다.제휴마케팅의 사례 2. 분석평균적으로 인터넷 쇼핑몰 카드 수수료는 약 2~3% 초반에서 결정이 된다. 때문에 0.5%의 보상은 절대로 손해보는 장사가 아니다.이 서비스는 현금 이체를 주로 이용하는 고

  • 지마켓 g-market의 성공요인과 전략 분석
  • 지마켓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사명을 변경한 후, 2005년 7월, 이효리를 시작으로 오픈한 스타샵을 통하여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사실 G마켓은 실패한 모델에서 혁신으로 성공한 케이스에 해당한다. 단순히 이름만 바꾼다고 모두 다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의 연구는 이 의문점에서 시작한다. 그렇다면 G마켓은 어떤 핵심역량을 갖고 있으며,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우리의 연구를 시작한다.2. G-market 기업소

  • G마켓 GMARKET 전략 분석
  • G마켓의 고객(방문자) 추이 분석2.4. G마켓의 서비스 분석2.5. G마켓의 SWOT 분석2.6. G마켓의 4P Mix 분석2.7. G마켓의 4C 전략3. G마켓의 성공전략3.1. 가격 경쟁력을 위한 낮은 수수료3.2. 판매자 중심의 판매시스템, 미니샵 개설3.3. 이효리 효과? ^^ - 스타샵 운영3.4. 일대일 흥정하기 시스템3.5. 휴먼웨어 중심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 의사결정 절차를 간소화3.6. 명확한 차별화 전략 : 톡톡 튀는 서비스 도입3.7. 트윈슈머 마케팅 전략3.8. 소비자와 판매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