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지오다노의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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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의 개요
■ 국내 패션 시장의 일반환경
1. 소비트랜드의 변화
2. 미투(Mee Too)상품들의 등장
■ 내부환경의 변화
1. 가치마케팅의 전개
2. 효율적 유통관리
3. 수평적 마케팅조직 운영 정착
■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 마케팅믹스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프로모션전략
■ 마케팅성과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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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미투(Mee Too)상품들의 등장
지오다노는 국내외 여러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즉 미투(Mee Too)상품들이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지오다노에서 제품과 아이템을 개발해 판매를 시작하기가 무섭게 후발주자들의 즉각적인 미투상품 출시가 이루어진다.
대표적인 브랜드가 TBJ로서 1000억 원 이상 매출로 스포츠 리플레이를 제치고 업계 2위로 올라섰으며 지오다노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공략에 나서고 있다.
■ 내부환경의 변화
1. 가치마케팅의 전개
지오다노는 브랜드 이름만으로 살아남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아니라 철저히 상품가치 (Value for Money)를 중시하는 ‘밸류 브랜드’이다. 구찌와 샤넬 같이 브랜드 로열티에 치중, 명성을 얻기 위해 크리에이티브나 광고 등 포장하는데 많은 투자를 하는 프리미엄 브랜드와는 달리, 지오다노는 매스마켓을 겨냥해서 감도보다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하모니를 추구한다. 이는 바로 고객들이 한결같이 기대를 갖게하는 상품가치이며, 이것은 질에 비해 값이 싸거나 값에 비해 질이 좋을 때 나타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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