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SKT AmbushMarketing(앰부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Sports sponsorship 의 목표
2. 월드컵 sponsorship 의 효과

본론
1. KTF의 월드컵 마케팅
2. SKT의 Ambush 마케팅
3. KTF와 SKT의 비교분석

결론
결론 도출
본문내용
스포츠 스폰서쉽이란 ?

스폰서쉽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스포츠, 문화 그리고 사회복지 분야에서 특정한 개인 또는 조직의 진흥을 위해 기업이 제공하는 재원, 상품 또는 서비스 같은 일체의 행위에 대한 기왹, 조직, 수행, 통제를 의미한다. 여기서 스폰서쉽 활동이 스포츠를 매개로 할 경우 스포츠 스폰서쉽 이 되는 것이다. 결국 스폰서쉽은 경제적으로 의미있는 반대급부를 취하려는 목적으로 스포츠선수, 스포츠협회, 스포츠경기(행사)를 위해 재원, 물품, 노하우 그리고 조직적 서비스를 마련하여 주는 것으로 정의된다.
1852년 미국의 뉴잉글랜드라는 철도회사에서 하버드와 예일대 운동선수들에게 무료로 교통편을 제공하고 그들 회사를 선전하는 기회로 이용한 것이다.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에서 공식공급업체로 지정된 코카콜라는 미국대표팀에게 1000상자의 음료수를 제공하였다. 1940년대부터는 스포츠행사의 라디오 중계에서 기업광고가 등장하기 시작하였고, 50년대에는 스포츠 행사에 대한 기업의 지원이 확대되기 시작했다.
참고문헌
http://cafe.naver.com/nonmoonnar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74 ( 블루모닝 armypass28 )
http://cafe.naver.com/gaur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919
( 가우리님 uuuau )
http://cafe.naver.com/ssmarketi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8 ( 쑤님 formidori )
www.adic.co.kr(광고 정보센터 홈페이지)
www.kobaco.co.kr(한국방송광고공사 홈페이지)
www.koads.co.kr(한국광고학회 홈페이지)
www.tbwa.co.kr
www.sktelecom.com(SK텔레콤 홈페이지) : PR Library - AD Room
스포츠투데이(www.stoo.com) 외 4대 스포츠일간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스폰서쉽과 앰부시마케팅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자료 좋았어요♡
  • timi2***
    (2006.11.11 02:01:06)
회원 추천자료
  • 이동통신사 광고기법 분석
  • 이동통신사 광고기법 분석※목 차※Ⅰ. 서 론1) 광고와 마케팅2) 조사배경3) 이동통신광고의 영향력Ⅱ. 본 론1) 이동통신사 기업소개SKTKTFLGT2) 기업 SWOT 분석SKTKTFLGT3) 광고분석시기별 광고흐름의 변화기업 PR색다른 전략이 사용된 광고오늘날의 이동통신사 광고Ⅲ. 결 론Ⅳ. 참고문헌Ⅰ. 서 론1) 광고와 마케팅광고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의도적인 활동이다. 태생적인 비효율

  • [소비자행동] ktf SHOW 쇼 광고와 소비자 행동
  • 론 33. show가 소비자에게 노출된 시점과 배경. 33.1 쇼! 쇼의 탄생 33.2 쇼의 BRAND 소개 43.2 쇼의 마케팅 전략 54. show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 65. Show 와 T 광고에 대한 비교 분석 95.1 SHOW와 T의 호감도 분석 95.2 SHOW 와 T 가입자수 실적 10115.3 KTF ‘대한민국 보고서’ vs SKT ‘영상통화완전정복’ 116. 특정 소비자들의 SHOW 광고에 대한 반응 146.1 전북대 학생 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15Ⅲ. 결 론 217. KTF 측의 입장 227.1 KTF 조영주 사장님의 말

  • 엠부시 마케팅 레포트
  • 앰부시 마케팅ContentsⅠ앰부시 마케팅 소개Ⅱ앰부시 마케팅 정의Ⅲ일반화 사례Ⅳ결 론01앰부시 마케팅 소개1. 앰부시 마케팅 소개2002 월드컵 공식 후원사 KTF VS 붉은 악마 후원 SKT02앰부시 마케팅 정의2. 앰부시 마케팅 정의2. 앰부시 마케팅 정의Ambush => “덤불의 가운데서” 라는 라틴어에서 유래복병처럼 예기치 않은 효과를 발휘경쟁사의 측면을 노리는 프로모션 전략권리가 없는 기업의 위장 전략으로 사용적은 비용으로 매체 노출을

  • [광고론]스포츠 마케팅 현황 및 분석
  • 마케팅이란?현황효과한계점과 개선방안왜? 김연아 인가밴쿠버 동계올림픽으로 한국 경제가 거둔 수익은 6조 495억 원이 중 김연아가 차지한 부분은 5조 2,350억 원 김연아가 직접 벌어들인 수입은 1조 8,200억 원, 대부분이 네이밍 라이센스 제품관련 기업의 주가와 매출상승, 동계스포츠산업의 성장 등 산업에 미친 효과 2조 5000억원경기 생중계와 해외 언론 보도 등으로 국가 이미지를 제고한 가치는 9,280억 원 2002년 한일월드컵과 비교

  • [마케팅]월드컵을 통한 성공적인 스포츠마케팅
  • 마케팅의 특성(3) 스포츠 마케팅 시장의 특징(4) 앰부시 마케팅1) 앰부시 마케팅의 사례2. 월드컵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1) 월드컵 공식 파트너의 마케팅 현황1) 코카콜라2) 후지필름3) 마스터카드4) 맥도날드5) 아디다스6) 후지제록스7) 야후 8) KT9) 어바이어10) JVC11) 필립스12) 질레트 13) 버드와이저14) 토시바15) 현대자동차3. 국내스포츠 산업 현황(1) 국내 스포츠 마케팅 전문업체(2) 국내 업체들의 스포츠 마케팅 실태4. 결 론 1. 스포츠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