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싸이월드 타운 서비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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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현재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5C’s
2. SWOT
3. STP

II. 미래의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내용
1. 1700만 싸이월드 가입자, 세계 최대규모의 지인 네트워크 서비스

- 개인 회원에게 유용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
- 법인 사업자와 개인 간 신뢰 네트워크를 구축

2. 2005년 8월 타운 서비스 개시.

- 3개월 만에 타운 가입자수 1만개 돌파

법인 커뮤니티에 대한 서비스 개발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


- 다음 '브랜드 플래닛‘ : My TV기능

- 네이버 '브랜드 블로그 : '이슈트리'를 활용한 홍보 전략


1. 일촌(지인) 네트워크와 퍼뮤니케이션

미니홈피를 통해 구축된 퍼뮤니케이션(네티즌이 자발적으로
컨텐츠를 퍼나르는 것)이 타운서비스에서도 상승효과로 작용.

2. 트윈슈머(twinsumer)

인터넷에 올라온 사용 후기를 참고하여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
자를 일컫는 말인 트윈슈머의 확산 역시 타운 서비스의 활성화
에 영향을 주는 환경적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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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용한 자료네요.
  • lm20000***
    (2008.04.19 23: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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