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대학생 웰빙 의식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II. 조사 설계
1. 표집방식
2. 조사방식
3. 주요 설문내용

III. 조사 결과

IV. 맺음말

부록1. 설문지

부록2. 변수설명표

부록3. 문항별 집계결과
본문내용
대학생 WELL-BEING 의식조사

<요약>
최근 Well-Being의 흐름이 유행처럼 일고 있는 가운데, 서울 소재 4년제 대학생들의 Well-Being 의식 수준은 어떠한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설문에서는 표본 추출된 9개 대학을 대상한, 430여명의 대학생들에게 설문지를 이용한 면접조사를 실시하였다. Well-Being에 대한 관심도, 실천도, Well-Being미래 예측 등을 묻는 설문과 더불어, 주거지역, 성별, 나이, 전공, 용돈 등의 인적 사항들도 조사하였다.
대학생들은 건강과 정신적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면서부터 Well-Being에 관심을 둔 경우가 많았으나, Well-Being의 실현을 위해서는 많은 돈, 시간과 같은 요건이 갖추어져야 실현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높았다. 그리고 Well-Being이용에 대한 만족도는 Well-Being의 관심정도와 양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Well-Being에 대한 대학생들의 의식수준을 보다 정확히 이해하고자 한다.


1. 서 론
‘웰빙’의 사전적 의미는 WELL(건강한, 좋은, 만족스러운), BEING(삶)을 나타낸다지만, 개념이 상당히 모호하고 주관적이어서 일관된 정의를 내리기란 쉽지 않다. 선진국에서는 일인당 국민소득(GDP)이 1만불을 넘기 시작하면서부터, 경제 성장만을 추구하는 삶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자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이에 인간의 본원적인 욕망인 ‘잘 먹고 잘 사는 것’에 관심을 두기 시작하였고, 그러면서 웰빙의 개념이 본격적으로 등장한 것이다. 우리 사회에도 지난해부터 ‘웰빙’이라는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하였다. 웰빙의 유행에 있어 대학생들도 예외대상은 아니다. 따라서 본 조사에서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웰빙 의식수준에 대해 조사, 분석해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지금보다 많은 학생들이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웰빙을 이해, 실현하고자 하는 바람에서, 웰빙 유행의 이면에 존재하는 문제점도 짚어보고자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심리학] 웰빙 생활 태도와 한방 의료 서비스 구매의 상관 연구
  • 조사를 통해 알아보는 것으로 연구 방법의 큰 틀을 잡을 수 있었다. ■ 설문지본 설문조사는 성균관 대학교를 포함한 대학생 158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문항 구성은 다음과 같다. 분류기준이 될 수 있는 항목들은 스크린 문항으로 성별, 연령, 학년, 주거형태를 묻는 인구통계학적인 정보를 묻는 문항과 한방 의료 서비스의 구매경험을 묻는 문항을 하나 추가하여 구성을 하였다. 본격적인 문항인 웰빙의식과 구매의향에 대한 문항들은 목적에 따라

  • 콜드스톤 마케팅전략
  • 웰빙 트렌드3) 해외브랜드에 대한 부정적 시각4. STP 분석(1) Segmentation 1) 젊은 소비자2) 여성3) 아이들 4) 유학생5) 회사원(2) Targeting (3) Positioning 1) 나만의 다양한 아이스크림2) 신선한 아이스크림3) 즐거운 아이스크림5. 4P 분석(1) Product1) 나만의 아이스크림, Create Your Own2) Cold Stone의 추천메뉴, Cold Stone Original3) Everyday Fresh, Ice cream & Waffle4)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한 Healthy Indulgences5) 독특한 아이스크림? 독특한 이름!(2) Price(3) Place1) 본사 직영매

  • [경영학] 20대 흡연자의 흡연성향 분석 및 다비도프 담배의 전략 제안
  • 이미지다비도프의 문제점 2. 욕구 파악 부족Ⅳ.결론20대 흡연자가 느끼는 KT&G담배와 외국산담배의 차이점 ①매우작다②③보통④⑤매우크다총점맛과 향84313423360브랜드 이미지63322633377디자인1310333311319가격37174123217기업 이미지1413421912302니코틴, 타르의 함량231048910273출처: 자체 설문 조사다비도프의 문제점 Ⅳ.결론브랜드 이미지 구축적극적, 효율적 홍보제품 다양화기업 내 의식개선고객 니즈 파악

  • [외식산업] 패밀리레스토랑 선택 속성에 따른 마르쉐의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연구
  • 조사 분석에서 나온 자료로 20~30대의 대학생과 젊은 층이 마르쉐의 주 고객층이므로 시장세분화 전략으로 접근하게 되었고, 마르쉐의 3F와도 일치된다는 것을 찾게 되었다.전략으로는 첫째, 젊고 서구적인 매장 분위기 조성 전략, 둘째, 장터분위기 고급화전략, 셋째, 고품격 마일리지 이벤트 전략, 넷째, 친 환경적인 건강메뉴 전략이다.이 리포지셔닝 마케팅 전략으로 20~30대의 젊은 층 고객들이 마르쉐를 구전홍보와 자신들만의 만남과 음식공간으로

  • [학사] 문경 전통찻사발축제의 활성화 방안
  • 조사에서 경북지역은 볼거리 등 관광자원은 전국 최상위 수준이나 친절서비스 수준은 평균이하로 평가 되었다.경북지역의 과묵하고 무뚝뚝한 말씨가 불친절한 이미지로 이어져 관광산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경북도는 올해 관광객 1억 명 유치를 목표로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한 경북형 환대서비스 실현에 나서고 있다. 지방에서는 처음으로 미소국가대표 초청하여 환대 캠패인과 관광현장의 최접점에서 활동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