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외국 커피 3대 브랜드(Starbucks 스타벅스, pascucci 파스쿠찌, coffee bean 커피빈)의 경영전략과 국내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인 로즈버드와 할리스 커피와의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본론
[1] 통계자료
(1) 소비자의 브랜드 구매 의사 결정요인 (출처: 한국 브랜드 경영 협회)
(2) 설문조사를 통한 브랜드별 인지도 조사
[2] 브랜드별 경영전략의 비교 & 분석
(1) SWOT분석
① 각 브랜드의 강점(Strengths)
② 각 브랜드의 약점(Weaknesses)
③ 각 브랜드의 기회(Opportunities)
④ 각 브랜드의 위협(Threats)
(2) 각 브랜드별 4P에 대한 비교, 분석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① Product
② Price
③ Promotion
④ Place
3.결론
- 한국기업과 외국기업과의 비교 & 분석 & 정리
- 본문내용
-
현재 우리나라에는 Take-out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빠르고 간편한 것을 즐기는 신세대 젊은이들을 주축으로 주로 커피, 음료 사업에서 활성화되고 있다. 여러 대학가나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 바쁜 회사원들이 많은 여의도나 유동 인구가 많은 명동 등 그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Take-out 커피 전문점이 속속 문을 열고 있다.
Take-out 커피 전문점이 인기인 것은 상점 운영자와 소비자의 입장에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먼저 상점 운영자의 경우에는 적은 자본으로 자기 사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Take-out 전문점은 5평 내외의 소점포 영업도 가능하므로, 일반 점포에 비해 부대비용이 적게 드는 이점이 있다. 체인으로 운영이 되는 경우라면 운영에 필요한 기본 지식을 본사에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사업실패에 대한 위험이 줄어드는 것 또한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한다.
서구식 식생활의 도입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빠르고 간편한 것을 선호하며 실리만큼이나 그 이미지를 중요시하는 젊은 층의 사고방식 변화도 Take-out 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쳤다. 빠르게 움직이고 바쁜 생활에 익숙해진 젊은 신세대들은 분위기 좋은 커피숍보단 다른 일을 하면서, 혹은 움직이면서 커피를 즐기는 것을 더 선호하였고 고급스런 유리 커피 잔 대신 각 브랜드의 개성을 살린 로고가 찍혀있는 Take-out 커피의 종이컵을 선택했다. 바쁜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또는 그 도회적이고 세련된 이미지 때문에 Take-out 커피는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는 젊은 층의 문화코드를 대표할 만큼 그 자리를 굳힌 상태이며 새로운 메뉴의 개발로 경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인 Take-out 에 대해 알아보고 그 특징과 개선할 점들을 알아보는 것은 현 시점에서 아주 의미 깊은 일이라 생각한다. 여러 Take-out 항목 중에서도 대부분을 차지하며 가장 체계적으로 그 특징을 드러나고 있는 커피 업종을 중심으로 살펴보겠다. 특히 외국에서 들어온 유명한 브랜드와 그에 당당히 경쟁하고 있는 4대 메인 기업들을 비교, 분석해보고 이것을 토대로, 국내 기업이 세계 시장에서 어떤 방식으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지 생각해보자.
자료평가
- 괜찮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 kimm***
(2012.05.18 15:19:29)
- 참고삼아 볼만합니다....
- hyeon***
(2006.10.07 15:22: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최근 출시된 신제품을 하나 선정하여 어떤 마케팅믹스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분석
- 나는 누구인가, 그리고 행복한가.
- [경제학] 케인즈 주의 거시경제정책 소개와 비판
- [식음료 관리론] 더 오니기리 전략 분석
- 조직화 기법 레포트
- [국제경영학] 메가스터디 일본진출
- 상담의 기본원리 6가지를 기술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 1개를 선택하여 경험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시오
- 한국기업들이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진출하여 성공 혹은 실패하는 사례를 조사해보고 왜 기업들이 동남아시아 지역에 진출하려고 하는지, 문제점이 있다면 무엇인지 서술하여 보시오. 그리고 무역과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도 서술해보시오.
- 애플 아이폰 성공전략 분석과 미래전략 제시
- 21세기 환경변화에 적합한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에 대해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