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할리스 커피(HOLLYS COFFEE)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동기 및 시장현황
2.3C / SWOT / STP 분석
3.서비스 특성
4.7P 분석
5.그 외 커피전문점들 서비스
6. 발전방향 및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일본 40%
미국 60%
전세계 87%
신세계 ‘스타벅스’
롯데 ‘엔제리너스’
CJ ‘투썸플레이스’
두산 ‘렌떼’
BYC ‘버즈카페’
귀뚜라미 ‘닥터로빈’
국내원두커피
소비비중 5%
국내 프렌차이즈
시장 포화상태
국내커피시장 규모
올해 2조원
커피점순이익 10%
제조업 3~4%
패밀리레스토랑 7~8%
20% 커피전문점
80% 커피믹스
할리스의 로고는 두 사람이 옆으로 서서 서로 손을 맞잡고 있는 형태를 단순화한 것으로, 할리스를 중심으로 한 사람은 할리스를 사랑하는 고객을, 다른 한 사람은 커피를 서빙하는 바리스타를 상징하고 있다.
▶ 1998 할리스커피 1호점 강남점 오픈
▶ 2003 프리머스시네마 에 인수됨
▶ 2004 고객만족 및 브랜드 최우수 기업 인증
▶ 2005 ‘프리머스시네마’ 에서 외식프랜차이징 ‘㈜할리HNN’ 으로 독립
▶ 2007 상호명 ‘(주)할리스F&B’ 로 변경
▶ 2007 한국일보주관, ‘서비스만족대상’ 4년 연속수상
▶ 2007년에는 말레이시아 1호점 과 이듬해 LA 2호점 오픈
HOLLYS COFFEE 란? - 국내 첫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 - 국내에서 원두를 로스팅 해 갓 볶은 신선한 원두를 갈아 판매
기업목표
“문화, 지성, 자유, 로맨스가 함께하는 공간”
기업특징
국내브랜드로서 선점 : 할리스는 98년도에 국내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먼저 에스프레소 전문점을 오픈했다. 외국 기업에 로열티를 내는 여타의 브랜드와 달리 순수 국내 브랜드로서 현재 스타벅스로 대변되는 외국 브랜드와 당당하게 경쟁, 4년 여에 걸쳐 한국 커피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소형 점포의 테이크 아웃 위주인 로즈버드와는 달리 스타벅스와 같은 매장형 에스프레소 전문점 형태로 브랜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는 할리스 커피 전문점.
슬로건
‘정말 맛있는 커피, 할리스’
- 참고문헌
-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제4판, 2008
한국맥그로힐, 『글로벌 시대의 서비스 경영 』, 2008
www.hollys.co.kr
www.mk.co.kr
http://blog.naver.com/antifood/30038601868
http://blog.naver.com/cos2414/110014172278
자료평가
-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chlwlsg***
(2010.11.06 18:01: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