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커피전문점과 20대 여성의 브랜드 소비자관계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4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P.3)
2, Idiographic Analysis (P.4~39)
3, Cross Analysis (P.40~41)
4, Marketing Implications (P.42~44)
5, Conclusions (P.45~46)
- 본문내용
-
1,Introduction
1. Consumer Profile
소비자 행동론 연구 수업시간을 통해 개별 사용자가 소비생활을 통해 브랜드와 맺게 되는 다양한 관계를 인용하여 본 연구는 여러 가지 관계를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에 이르는 일곱 명의 여성의 생활 배경 및 특성에 대한 인터뷰를 통해 이들이 어떤 방식으로 왜 그런 관계를 맺게 되었는가 분석하여 의미 있는 결과를 얻어내고자 한다.
인터뷰에 응한 여성들은 모두 미혼의 여성으로 아직 학생인 여성과 아닌 학생의 비율이 5:2로, 학교를 중심으로 한 활동이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더불어 경영을 전공하거나 한 대상자가 많은 것이 특징이며, 주거지역은 모두 서울 지역이다.
기존의 커피숍 주 고객이었던 20대 여성들이 2000년 이후 스타벅스를 시작, 커피빈, 파스쿠치 등으로 한 커피전문점으로의 Trend 변화로 인하여 커피와 커피 마시는 장소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며 커피전문점 Marketer의 입장에서 이들과 맺는 브랜드-소비자 관계가 매우 중요한 것 중 하나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