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국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품 선정 동기 및 소개

제품 선정 동기


제품 소개 및 특징


국내 시장 분석

시장 분석


업체 분석


국내 SWOT분석

목표시장 및 지역소개

목표시장 및 지역


법률적 환경


정치적 환경


경제적환경


문화적 배경

목표시장분석

시장세분화


타케팅 분석


해외경쟁업체분석


스왓분석


포지셔닝

마케팅 믹스 전략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전략(place)


촉진 전략(promotion)


향후 전망 및 장기전략

자 료 출 처

본문내용
■ 제품 선정 동기 및 소개
1. 제품 선정 동기
① 시대적 이슈: 전 세계적으로 일고 있는 웰빙과 건강에 관한 관심 고조
② 계절적 영향: 최근 건조한 날씨로 인한 기관지 관련 질병 급증현상
→ 시대적 이슈와 계절적 영향 관련 가습기를 아이템으로 선정
2.제품 소개 및 특징
① 제품의 특징
- 경제성 부문- 기화식 가습(현재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가습 형식)
낮은 전력 소비량(자사-10W:350원 타사-평균 350W:8,750원)
24시간 가동 가능
- 편리성 부문- 가습량의 자동조절
일반 수돗물 사용(타 제품의 경우 증류수나 정수를 사용)
청소주기 간편화(일반제품과 달리 3개월에 한번 청소)
자연습도 조절
- 건강 부문- 은살균기 사용
천연살균 탈취제
② 제품의 기능
- 공기 세척 기능- 은이온 살균 기술 채택
- 청정 가습 기능- 물기의 자연 증발 이용한 청정 습도 유지
- 인테리어 기능- 액자형디자인(각종 명화나 가족사진 등의 인테리어로 활용 가능)
③ 회사소개및 연혁
- 회사소개
* 환경친화와 인간지향을 목표
* 통신장비 및 바이오 제품 전문 업체
* 수출 마케팅 전략 지향 하며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 및 네트워크 형성
참고문헌
동양매직
가이아모
쿠쿠
웅진
한일
국제마케팅 교재 <저자: 장대련>
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협회 무역연구소 “대일수출 부진요인과 대응방안”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2, 장세진, 박영사, 2004년 3월 10일
한겨레신문 
조선일보 
연합뉴스
동아일보
SBS“대박정보 이래서 뜬다”
MBC"일요일일요일 밤에- 러브하우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사례] `쿠쿠홈시스` 마케팅
  •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쿠쿠의 명성 또한 뛰어난 기술력과 철저한 AS로 인해 다년간 굳혀져 온 것은 사실이지만 과거 쿠쿠 밥솥의 이름을 소비자들이 알기만 한다면 판매가 될 것이라는 배짱으로 50억을 투자해 광고를 한 효과도 보았다. 쿠쿠의 기술력과 계속되는 연구개발의 결과로 나온 성과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브랜드 인식도의 효과만 낳는다면 밥솥왕국의 이미지를 가전제품 왕국으로 바꿀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 [국제경영] 성광전자 「쿠쿠」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사례
  • 가습기와 같은 생활가전은 ‘리오트’라는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다. 벌써 리오트의 제품들은 감각적인 디자인을 같춰 미국, 베트남, 영국 등에 수출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최근의 웰빙 트렌드에 힘입어 판매가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이렇듯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끝없이 거듭나고자 하는 노력이 쿠쿠를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 한 것일 것이다.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항상 변화하조가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동안 쌓아온 기숙연구에

  • (소비자법 공통) 가습기살균제 피해사건에 있어 소비자의 권리와 권리보장을 위한 법제방안(현행 법제에 대한 비판과 그에 대한 올바른 개정 및 대응방안)을 논해보시오
  • 가습기살균제 피해사건에 있어 소비자의 권리와 권리보장을 위한 법제방안(현행 법제에 대한 비판과 그에 대한 올바른 개정 및 대응방안)을 논해 보았다. 국제인권법과 국제 인권기구 권고의 국내 이행을 국제법 존중 원칙에 상응할 수 있도록 원칙과 기준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이는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도약해야 하는 시점과 최근에 급증하고 있는 이주외국인의 인권보장을 위해서 이와 같은 내용을 인권기본법에 포괄적으로 규정하여야 할 것이

  • 소비자법3공통) 가습기살균제 피해사건에 있어 소비자의 권리와 권리보장위한 법제방안현행 법제에 대한 비판과 그에 대한 올바른 개정 및 대응방안을 논해보시오0K
  • 국제적으로 선언된 인권보호를 지지하고 존중해야 한다는 것과 인권침해에 연루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존 러기 교수가 2008년 발표한 ‘유엔 기업과 인권 프레임워크’는 같은 해 유엔인권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되었다.위와 같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따른 인권경영을 위하여 윤리적이고 양심적인 경영을 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가습기 살균제 판매사건은 기업의 인권경영에 문제점이 있음을 그대로 드려내고 있다. 5) 소

  • [경영학][국제마케팅]쿠쿠홈시스의 일본 및 중국시장 진출 전략
  • 가습기 등을 생산하였다. 중국식 발음으로 쿠쿠를 연상시키는 ‘복고’(중국어 발음으로는 쿠쿠와 비슷한 ‘후쿠’)라는 회사명으로 생산판매 법인을 설립, 중국 수출을 시작해 처음 1년 동안 총 40만 달러치를 판매하였다.3) 마케팅전략 (STP, 4P)① 중국 시장의 STPⓐ S (Segmentation)쿠쿠는 지난 99년 가장 먼저 조선족들이 가장 많이 사는 동북3성에 쿠쿠가 공식 수출되기 시작했다. 한국인의 식생활을 즐기고 있는 조선족들에게 쿠쿠의 밥맛은 마치 고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