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쿠쿠홈시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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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 쿠쿠홈시스(주)
   1. 기업소개
     (1) 연혁
     (2) 목표
     (3) 탄생과 비전
   2. 마케팅 & 기업 성공전략
     (1) OEM에서 독자브랜드로 성공하기까지
     (2) 브랜드 전략의 성공
(3) 기업 전략
3. 해외진출 동기

Ⅲ. 해외시장에서의 ‘쿠쿠’
   1. 일본에서의 ‘쿠쿠’
     (1) 왜 일본 시장에 진출하였는가?
     (2) 진출 전략과 과정
     (3) 앞으로의 방향
   2. 중국에서의 ‘쿠쿠’
   3. 세계에서의 ‘쿠쿠’

Ⅳ. 결론
   밥솥뿐만 아닌 또 다른 제품
로의 ‘쿠쿠’
본문내용
밥솥’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는가?
☞“쿠쿠~하세요.”
OEM으로 시작한 중소기업이 ‘쿠쿠’라는 독자적 브랜드를 통해 시장 점유율 1위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기술력’과 ‘마케팅’ 측면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이어 해외 시장 진출과 관련한 ‘지역’과 ‘제품’ 다각화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앞으로 쿠쿠가 나아갈 향방에 대한 제언

쿠쿠의 목표

고객이 신뢰하는 기업
품질을 우선하는 기업
정직한 기업
☞최고품질의 소형가전 제품을 다양하게 생산해 세계적인 브랜드로 ‘쿠쿠’를 키워 나가겠다고는 목표


쿠쿠의 탄생과 비전

성광전자는 1970년대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한다.”라는 기지를 걸고 부산에서 처음 공장을 시작.
LG그룹의 작은 한 중소기업으로 시작하였으나 전문적이고 성광의 밥솥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는 일념으로 쿠쿠라는 이름으로 바꾸고 새로운 도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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