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경영전략 -태평양의 중국진출 전략 과정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태평양의 선택 동기

2) Executive summary

[3]

2. 회사개요

1) 회사개요

2) 주요연혁

3) 조직도

4) 목적사업

3) 재무제표
[4 ~ 8]

3. 비전 및 목표

1) 미션 및 비전

2) 목표 및 목적
[8 - 9]

4. 환경분석

1) 내부분석(가치사슬분석)

2) 국내 시장점유율 분석

3) 외부분석(포터 5요인 분석)
4) SWOT분석
[9 - 21]


5. 분석 결과의 시사점
[21]

6. 전략수립 및 세부 실행 방안

1) 현지화 전략

2) 개별 고객(지역) 침투 전략
(전방 수직 통합 전략)

3) 중국 기업화
[21-24]

7. 전략수립 결과의 시사점

본문내용
최근 각 화장품사의 브랜드숍의 활동이 두드러지고 있다. 인터넷 상에서만 판매되던 MISSHA와 같은 경우, 인터넷 상에서의 호평을 바탕으로 새로운 전략의 유통채널전략인 브랜드숍을 개설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후 The Face shop, Skinfood 등이 비슷한 전략을 내세워 매출성장을 기록하였다. 한편, IMF 이후로 지속되고 있는 청년실업이라는 사회적 상황으로 인하여 남녀를 불문하고 개인의 이미지나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자연히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이전에 비해 큰 폭으로 증대하였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지속적으로 화장품업계에서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는 태평양은 어떠한 전략을 통해 시장선두자리를 고수할 것인지, 그리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하기 위해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에 대해 전략적 제언을 제시함으로써 ‘전략경영론’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해 보는 기회로 삼아보고자 했다. 또한 최근 해외시장에서의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으로 인하여 태평양으로서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였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이다. 이에 따라 태평양으로서는 국내에서만 경쟁하던 이전 기업 상황에서와는 다른 전략을 세워, 세계시장에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였다. 이러한 상황적 필요에 대해서도 전술한 것과 마찬가지로 ‘전략경영론’을 바탕으로 한 전략적 제언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태평양의 중국시장진출
  • 태평양은 수출에서 시작하여 합작투자로 기반을 다진후, 100% 직접투자방식으로 중국에 자리잡았다. 이는 기업의 국제화 과정에 따른 해외시장 진출과정을 잘 보여 주고 있어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이 보고서에서는 중국 시장분석 분석, 태평양이 중국에 진출하게 된 배경과 과정, 태평양의 장단점 분석을 통해 현재 당면하고 있는 문제점을 극복하고 중국시장을 정복할 수 있는 전략을 살펴보려고 한다. 회사연혁 (해외시장 진출 중심으로, 홈페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해외진출전략- 프랑스와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 태평양의 해외진출 전략- 프랑스와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태평양태평양은 프랑스 진출을 통한 글로벌 과정에서 실패와 성공을 모두 경험함으로써, 국제경영 사례로써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또한 이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중국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엿보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에 저희 조는 이 사례가 국제경영 학습에 많은 도움과 이해를 도모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선정하게 되었습니다.태평양 선정배경실패를 통해 성공을태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해외진출전략- 프랑스와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 태평양의 해외진출 전략-프랑스와 중국시장을 중심으로차 례1. 태평양 소개-C I-연 혁2. 해외진출배경 및 진출국가3. 프랑스 진출 사례-진출 배경-실패 사례-성공 사례4. 중국 진출 사례-중국 시장 분석-태평양의 중국 사업-전략적 방향-구체적 전략5. 결 론1. 태평양 소개1) ‘AMOREPACIFIC’의 의미AMOREPACIFIC은 한마디로 21세기 글로벌 마켓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로고이자 브랜드이다. 이것은 글로벌 마켓에 대한 태평양의 의지이다. 부드럽고

  • [국제경영사례분석] 이랜드의 중국진출사례
  • 진출과 이랜드1.3. 미국에서의 선전Ⅱ. E.LAND in CHINA2.1. 이랜드의 중국진출 배경 및 과정2.1.1. 중국진출 배경2.1.2. 중국진출 과정2.2. 중국 이랜드의 소개 - 상해법인 중심Ⅲ. ENVIRONMENT3.1. EXTERNAL ENVIRONMENT - 중국 중심3.1.1. 중국의 의류시장3.1.2. 중국 의류 시장의 경쟁구조3.1.3. 중국 소비자 특성3.1.4. 중국 정부의 정책3.2. INTERNAL ENVIRONMENT2.2.1. 경영자 분석3.2.2. 중국 이랜드의 STP전략3.2.3. 중국 이랜드의 4P 분석3.3. SWOT ANALYSISⅣ. E.LANDs COMPETITIONs in CHINA

  • [국제물류관리] DELL(델컴퓨터)의 물류전략
  • 경영기술이다.SCM 혁명은 델 컴퓨터사처럼 SCP, SCM을 도입함으로써 자사의 경쟁력 있는 전략적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냄과 동시에 구조개혁을 꾀하는 활동이다. Ⅲ.결론1. 국내 기업의 DELL COMPUTER 벤치마킹 사례‘따끈한’ 냉장고를 배달해드립니다.”광주 서구에 사는 주부 양승경씨(37)는 얼마 전 삼성전자의 지펠 양문형 냉장고를 사고 깜짝 놀랐다. 대리점에 없는 체리나무 무늬의 모델을 주문, 며칠 기다려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