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마케팅]맥도날드 경영전략 및 브랜드 개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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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본 론
Ⅰ패스트푸드 산업
Ⅱ프랜차이즈 사업
Ⅲ맥도날드의 내부환경 및 경쟁사와의 관계
Ⅳ맥도날드의 경영철학과 경영전략
Ⅴ글로벌 시대에 따른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및 구체적 사례
Ⅵ외부환경의 영향과 사회의 맥도날드화
Ⅶ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

결 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서 론』
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움을 찾고 있다. 어떠한 기업을 선택하여 배움을 얻고 또한 분석할 것인가에 우선 고민을 할 수밖에 없다.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또한 무수히 많다. 그러나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맥도날드는 햄버거를 주로 하여 밀크세이크와 프렌치 프라이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을 가지고 철강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맥도날드야 말로 신화적인 기업, 진정한 초일류 기업이라고 보아야겠다. 맥도날드는 매년 14억 달러를 들여 전세계에 광고를 하고 있다. 광고의 상징인 어릿광대의 로널드는 모든 미국 아이들로부터 산타클로스 대접을 받고 있으며, 코카콜라, 성인잡지 플레이보이와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3대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참고문헌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著 (백산출판사)
外食비즈니스 / 미야에이지 著 (한국산업연구소)
미래의 식당경영 / 손일락 著 (성설출판사)
중앙일보 / 중앙일보 뉴미디어 (Contact feedback@joongang.co.kr for more information )
Forbes지 선정 미국을 만든 비즈니스 영웅 20 / 다니엘 그로스외 著 (세종서적)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유토피아인가, 디스토피아인가? / 조리리치 著 (시유시)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著 (백심출판사)
맥도날드 / J.F러브 著 (삼성출판사)
패스트푸드론 및 실습 / 김갑석, 이선미 著 (부심정보대학 출판부)
외식산업 개론 / 신재용, 방기용 著 (대왕사)
외식업 마케팅 / 신봉규외 3인 著 (학문사)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著 (박영사)
글로벌 경영 / 장세진 著 (박영사)
한국유통연감 2000, 2002년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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