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마케팅]맥도날드 경영전략 및 브랜드 개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7 / 2019.12.24
- 5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본 론
Ⅰ패스트푸드 산업
Ⅱ프랜차이즈 사업
Ⅲ맥도날드의 내부환경 및 경쟁사와의 관계
Ⅳ맥도날드의 경영철학과 경영전략
Ⅴ글로벌 시대에 따른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및 구체적 사례
Ⅵ외부환경의 영향과 사회의 맥도날드화
Ⅶ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
결 론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서 론』
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움을 찾고 있다. 어떠한 기업을 선택하여 배움을 얻고 또한 분석할 것인가에 우선 고민을 할 수밖에 없다.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또한 무수히 많다. 그러나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맥도날드는 햄버거를 주로 하여 밀크세이크와 프렌치 프라이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을 가지고 철강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맥도날드야 말로 신화적인 기업, 진정한 초일류 기업이라고 보아야겠다. 맥도날드는 매년 14억 달러를 들여 전세계에 광고를 하고 있다. 광고의 상징인 어릿광대의 로널드는 모든 미국 아이들로부터 산타클로스 대접을 받고 있으며, 코카콜라, 성인잡지 플레이보이와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3대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 참고문헌
-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著 (백산출판사)
外食비즈니스 / 미야에이지 著 (한국산업연구소)
미래의 식당경영 / 손일락 著 (성설출판사)
중앙일보 / 중앙일보 뉴미디어 (Contact feedback@joongang.co.kr for more information )
Forbes지 선정 미국을 만든 비즈니스 영웅 20 / 다니엘 그로스외 著 (세종서적)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유토피아인가, 디스토피아인가? / 조리리치 著 (시유시)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著 (백심출판사)
맥도날드 / J.F러브 著 (삼성출판사)
패스트푸드론 및 실습 / 김갑석, 이선미 著 (부심정보대학 출판부)
외식산업 개론 / 신재용, 방기용 著 (대왕사)
외식업 마케팅 / 신봉규외 3인 著 (학문사)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著 (박영사)
글로벌 경영 / 장세진 著 (박영사)
한국유통연감 2000, 2002년 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