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MSN메신저’의 1위 탈환을 위한 전략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4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Background & Introduction

Problem Definition

Problem Approach

Design Formulation

Data Collection

Data Preparation

Strategy

Limitation
본문내용
NateOn

2002년 당시 확대된 메신저 시장
차별화된 새로운 메신저 개발

MSN Messenger 기술 분석
MSN Messenger 따라잡기에 나섬

2002년 10월 네이트온 1.0 정식 서비스 오픈

‘상상하는 메신저 그 이상’ 모토로 네이트온 개발 착수
2003년 8월 NateOn 2.0 오픈 베타 버전 출시

‘유무선 통합 커뮤니케이터’ 추구

현재 감성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공략 중


MSN Messenger

미국 MIT 공대생들이 서로 채팅을 하다가 탄생

1999년 7월 미국 MS사에서 MSN Messenger 프로그램 개발

1999년 9월 국내에 한글 서비스 시작

2002년 10월 25일 5.0버전 출시

이후 계속적인 버전업  7.5버전까지 출시

전세계 1억 3천만명이 MSN Messenger 접속

한때 스토리 텔링 방식의 루머 마케팅 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네이트온 마케팅전략
  • 네이트온 마케팅 전략ContentsⅠ. 기업소개Ⅱ. 분석 편Ⅲ. 전략 편Ⅳ. 결론참고 문헌I N T R O메신저 서비스 현황과 주제 선정 이유메신저서비스는 PC사용에 있어 하나의 필수품이 됨 후발 주자인 네이트온이 크게 성장하고 있음네이트온의 방문자수가 1,746만명으로 MSN(818만명)의 2배에 달하는 수치를 기록, 메신저 서비스 부문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 커넥팅 욕구 반영젊은 층으로부터 시작된 네이트온

  • [인터넷마케팅]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블루오션 전략 UCC
  • MSN 등이 UCC에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Google의 경우는 ‘Google Video’를 보유하고 있어 특유의 DB 축적 능력으로 방대하면서도 다양한 동영상 UCC를 보유하고 있어 케이블TV업체, Yahoo, TV업체 등에 위협을 가하고 있다. Google의 동영상 UCC는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 제공업체인 TiVo와 같은 존재로 성장할 전망이다. Yahoo는 Google에 비해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가 많은 포탈로 이런 점을 더욱 더 부각시켜 ‘디지털 테마파크화’ 하는 전략을 추진 중에 있다.

  • (마케팅)네이트온(Nate ON)의 성공전략 및 요인
  • 메신저 이용자들은 버디버디, MSN, 네이트 온 등의 메신저를 주로 이용하고 있었으나, 국내시장에서 MSN은 거의 독점적인 수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MSN은 윈도우 운영제제에 힘입어 1위의 자리를 굳히고 있었는데 4년전 2005년을 기점으로 하여 네이트 온이 초기 국내 메신저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MSN을 누르고 현재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다. 특히 네이트 온의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은 새로운 기회들을 다양하게 창

  • MSN 마케팅기획안
  • 마케팅 전략Ⅲ Planning Description7,8주차3213130292827262524232221201918171615141312111098765432130SatFriThuWedTueMonSun(6) 보고서 작성 및 발표 준비5월활동 및 토의 내용1. 논리적 상황에 따른 정리2. 보고서를 위한 최종 검토와 수정3. 보고서 작성4. 보고서 제출5. 발표 준비Ⅲ Planning Description9주차Ⅳ Team OverviewⅢ Planning Description(1) Team 소개팀 소개MSN Messenger 의 메신저 시장 1위 재탈환 마케팅 전략주 제미 팅웹 페이지 Cafe.daum.net/a

  • 무역연구회 춘계 학술발표회 - 인터넷 포탈사이트의 성공 전략
  • 위한 경쟁 전략371. 포탈 사이트의 경쟁전략-372. 네이버(Naver)의 1위 고수 전략443. 다음(Daum)의 1위 탈환 전략474. 네이트(Nate)의 성장전략-51제 5 장 결 론-54 포탈 서비스의 발전-7국내 포탈사이트 랭킹 8 포탈 사이트 이용행태-1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