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월마트와 홈플러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내 유통산업 분석
대형할인점 및 한국 소비자 분석
Wal-Mart 및 Tesco 분석
소비자 분석에 따른 Wal-Mart의 실패요인
소비자 분석에 따른 Tesco의 성공요인
- 본문내용
-
국내 유통시장 환경
새로운 소비문화 - 공급자 증가에 따른 소비자 권한 강화
기업형 유통화 과점화 - 이마트, 홈플러스 등 거대 할인점 등장
온라인의 급성장 – 전자상거래 통한 판매 급성장
국내 소매 유통시장의 변화
백화점 대형할인점
2003년 상반기 시장규모 : 백화점(17.2 조원), 대형할인점(19.2조원)
할인점의 최대업태 등극 배경
수요 : 소비자들의 선택과 소비형태 변화(구매합리화)
공급 : 국내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외자계의 국내 진입, 국내업체들의 적극적 대응
산업내 경쟁 치열함
(시장점유률 - 국내 점포수)
1위 : 이마트 (28.3% - 60개)
2위 : 홈플러스 (16.9% - 28개)
3위 : 롯데마트 (12.1% - 33개)
4위 : 까르푸 (8.9% - 27개)
5위 : 월마트 (4.5% - 15개)
공급자의 교섭력 낮음
현재 유통업계에서 할인점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높음
공급자들은 할인점 납품부서를 따로 두고 제품 생산 등 관리할 정도
공급자 매출 영향주는 할인점 내 제품 디스플레이 조차 할인점이 정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