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수단으로서의 인터넷 활용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서론
1.1연구의 의의 및 목적
1.2 연구 방법 및 구성

제2장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에 관한 이론적 고찰
2.1 IMC의 등장배경
2.2 IMC의 정의
2.3 IMC의 이유

제 3장 인터넷을 활용한 IMC에 관한 이론적 고찰
3.1 인터넷을 활용한 IMC에 관한 일반적 논의
3.2 인터넷의 활용영역
3.3 IMC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툴의 믹스

제 4장 IMC를 위한 인터넷 활용 사례 분석
4.1 인텔의 IMC
4.1.1 인텔의 마케팅 활동
4.1.2 Intel.com의 발전 과정
4. 2 인텔 코리아의 웹 사이트 IMC 현황
4.2.1. 인텔 코리아의 웹 사이트 현황
4.2.2. 웹 사이트를 활용한 IMC 사례
4.3인텔 코리아의 웹 사이트 구성 요소

제5장 요약 및 결론
5.1. 인터넷을 활용한 IMC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5.2 IMC를 위한 웹사이트의 구성과 관리 방안 제안
5.3 결론

본문내용
대중 마케팅이란, 서로 비슷하고 차별화 되지 않은 규격화된 대중의 소비자들에게 규격화된 대량생산제품을 팔기 위한 것이다. 문영숙, 이혜갑, 김광수 역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울 : 범우사 1993 p22
이러한 대중 마케팅은 2차 세계대전이후 1960년대 4P 이론을 바탕으로 급속하게 발전되어 왔으며, 불특정한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대중 매체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주요 수단으로 이용해 왔다.
21세기인 현재 엘빈 토플러는 <제3의 물결>에서 “대중시장은 점점 쪼개지면서 분중화된다. 수요가 Model, Options, Types, Sizes, Colors, Customization에 따라 변해가면서 시장은 쪼개져간다.” 정해동,박기철 “광고,마케팅 거품빼기 IMC”
고 하면서 대중 마케팅의 변화를 주장했다. 이와 같이 현대 대중 마케팅 환경은 소비자의 교육수준과 소득의 향상에 따른 소비자의 변화와 기업간의 경쟁심화, 유통업자의 지위강화, 유통 채널의 다양화 등 시장환경 측면에서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통합체계 데이터 시스템이나 정보고속도로의 구축과 개인 컴퓨터의 대략 보급, 인터넷 사용인구 급증 등 정보통신 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전통적인 대중 마케팅의 변화와 더불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변화를 요구하게 되었으며, 새로운 시대환경에 부합되는 효율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대안으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이하 IMC) 이 대두 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학사 제도의 보안은 대학 입시생으로 하여금 일반대학에 대한 집착심을 상당히 감소시키고 있다. (3) 정부의 정책과 제도면의 변화대학의 기능변화와 이에 따라 교육부가 주도하고 있는 교육개혁의 영향으로 대학간에 경쟁이 불붙고 있는 것도 대학 마케팅 도입의 큰 이유이다. 교육부(1999)의 한국대학의 교육개혁의 현황과 과제라는 보고서에 의하면 전통적인 대학의 특성은 연구, 봉사, 교육의 기능을 강조하는 상아탑 적 이상에서 찾아볼 수 있었

  • [졸업][국제경영] 수입고급차의 시장진입에 따른 자동차산업의 대응 전략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집중할 것이 아니라, 외국 차에 비해 비교적 내구성이 떨어지는 국산 자동차의 현실을 감안하여 외제 중고차 대신에 국산 신차를 구입할 수 있도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펼쳐야 할 것이다.6.3.1.2. 디마케팅기업의 경영 초점이 시장 점유율보다는 고객 평생 가치에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어느 시점이 경과한 이후에는 새로운 고객을 늘이지 않을 필요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새로운 고객을 더 이상 진입이 불가능 하도록 강제

  • 광고학(기말) 레포트
  • 커뮤니케이션 활동 중에서 첨병역할을 하면서 마케팅과 광고 등 전방위로 사용되는 슬로건에 대해서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⑴ 슬로건의 정의슬로건은 slaugh와 gaimm의 합성어로 ‘위급한 때를 알리는 소리’ 라는 뜻이었는데 전쟁시에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 사용되었어다고 한다. 오늘날 ‘마케팅 전쟁’에서 슬로건이 등장하게 된 것 역시 사람들을 움직이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된 것이라고 보면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⑵슬로건의 종류슬로건은

  • 『 취업의 문이 넓어진다. 』 회사별 합격한 우수 자기소개서 예문 BEST 50...
  • 연구하였으며, 여러 세미나와 학회에 참석하여, 견문을 넓힐 수 있었고, 주변 업체의 공정개선 등과 관련된 프로젝트들도 수행하여, 실제 적용을 통해 얻는 경험들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물류정보시스템이라는 책을 쓰는데 같이 참여도 하고 있고, 현재 정보통신부분의 발전으로 인해 대두되는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서도 연구하였습니다. 현재 석사 졸업논문 역시 이와 관련된 FDMA 시스템에서 유전자 알고리즘과 지역탐색방법이 혼합된 최적채

  • [경영학 졸업논문] 사례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 연구
  • 경영학 졸업논문사례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 연구사례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 연구- 목차-1.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2. 이론적 배경 1) 브랜드의 개념 및 의의 2) 브랜드 자산의 개념 및 구성 요소3) 브랜드 마케팅의 개념 및 전략4) 소비자의 구매 행동 및 고객 충성도3. 한국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의 현황과 문제점4. 사례 연구1) 페덱스2) 포카리스웨트 3) Tworld4) 카스5. 결론 참고 문헌 1.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