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로레알 L`OREAL 약국 사업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 화장품산업의 특징 및 현황
- 로레알 그룹의 선정동기 및 기업설명

Analysis
- 로레알의 약국 사업부
- STP + SWOT 분석
- 로레알의 약국 사업부 Brand 소개
- 약국 사업부의 문제점

Conclusion
- 시장 확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제안
본문내용
화장품 산업 현황

화장품 과학의 발달 + 기능성 제품으로서의 용도 확장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 제품의 다양화

소비자 계층의 확대

화장품에 대한 인식의 변화
(사치품 => 생필품, 문화상품)


화장품산업의 특징(3대혁명)

방문판매와 VS 시중판매

1996년 도입된 Open Price 제도를 통한 차별화 된 유통

2003년 시작된 인터넷 기반으로 시작된 온라인 유통 구조를 통한 초저가 화장품의 혁명


L’OREAL

세계 1위의 화장품 기업

Geo-cosmetics
=> 글로벌 시장 고객들의 Customization 달성

화장품 산업을 4가지 사업부로 나누어
최적의 마케팅 실시


한국 시장진출 배경 및 전망

지난 1999년 이후 지속적인 두자리 성장을 거듭함.

2000년 8월 의약분업 실시 이후
약사들의 약국화장품 시장에 참여 증가

화장품 시장의 마이너스 성장에도 불구
2003년 대비 30%의 성장세 기록

민감성 피부의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L’OREAL(로레알)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전략 수행CultureCompetition로레알의 문화는 모든 뷰티산업의 선도자라는 자부심, 유연한 사고방식경쟁사들에 비해 비교우위를 가지는 업계 최고의 기업*키엘의 성공요인다른 고급브랜드처럼 상품을 꾸미기보다는 키엘은 세계 어디에 진출을 하던지 기본적으로 그 지역사회와의 융화를 통하여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려고 하고 있다.키엘은 로레알의 고급브랜드로 시작하였다보통의 경우 고급브랜드는 대대적인 광고와 이미지 마케팅 활동으로 시

  • 다국적기업 로레알의 인사관리 사례
  • L’ O R E A R1st - 기업소개- 1st – 미션 및 전략- 2st – 사업부 구조- 3st – 로레알 코리아의 매출액2st – 전반적 인사제도3st - 채용시스템- 1st – Internship & Management Trainee- 2st – 마케팅 어워드(BRAND STORM)4st – 인사관리 성공요인- 1st – Sensitivity to our Metier- 2st – 인턴십을 통해 선발5st - 결론- 1st – 기업에서 취업자로. 로레알의 역방향 인사관리- 2st – 제도의 요약- 3st – e-Strat Challenge- 3st – 마케팅 어워드 & 이스트레트 챌린지- 4st – 부서이동

  • [국제경영] 로레알 L’OREAL 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L’oreal Korea는 93년 한국 시장에 진출하여, 초기에 마케팅 비용과 연구비용에 많은 투자를 하여, 2000년까지 지속적으로 순손실을 기록하였으나, 매출액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2001년에는 매출액 1200억을 기록하였고, 2001년 이후 순이익으로 전환되었다.좁은 프랑스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다른 기업보다 일찌감치 해외시장에 눈을 돌렸던 L’oreal의 성공 전략을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Ⅱ. L’oreal 소개ⅰ. L’oreal group로레알 그룹은 세계 160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성장전략 -로레알 사례
  • L’Oreal KoreaL’oreal Korea 기업 현황1.1 역사와 성장1.2 사업 영역1.3 활동 현황2. L’oreal Korea 현지화 전략2.1 한국으로 진출한 이유2.2 진입 초기 어려움과 극복 과정2.3 현지화 과정에서의 강조점3. 본사와의 관계3.1 생산3.2 R&D 3.3 제품에 대한 조정3.4 마케팅3.5 가격 결정3.6 인사제도3.7 순이익 공유 4. L’Oreal Korea의 성공요인 5. 현재 당면하고 있는 어려움맺음말Introduction - 기업 선정 배경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로레알은 지난해 15조5000억원의

  • [인사관리] 로레알 인사관리 분석
  • 사업부 새로운 유통채널 또는 로레알 코리아를 벗어나는 제안일 수도 있다. 2000년 한해에 3명의 Manager들이 International Career Assignment를 제안 받아 프랑스 및 태국으로 근무지를 옮겼으며 로레알 코리아에서 근무중인 사무실 직원의 50% 이상이 3년 이내에 타 브랜드 혹은 타 사업부로 더 도전적인 직무로 이동 혹은 승진되었다.로레알에는 미리 결정한 직무경로가 존재하지 않는다. 입사한 직원들은 그들이 자신의 직무경로를 스스로 계획할 수 있고 전문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