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온라인게임 프리스타일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사 배경
의사결정문제
조사 목적
조사 디자인
표본의 특성
조사기간
조사참여자
분석 결과
전략제시
- 본문내용
-
조사 디자인
(1) 탐험조사
- 게임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시장 동향 파악과 온라인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통찰과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실시한다. 본 마케팅 조사자들에게 있어서 게임이 생소한 분야이고 기초 지식이 부족하였기 때문에 탐험조사를 통하여 자료수집과 분석한다.
(2) 기술 조사
- 모집단을 설정하여 시장의 특성에 관한 자료를 수집․분석하고 결과를 기술하기 위하여 기술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목적에 부합되는 자료를 수집하기 위하여 서베이 조사와 횡단적 조사를 선택하여 조사하기로 한다.
만족도와 조작의 용이성
프리스타일에 대한 만족도(Y) = 1.137+0.358*(조작의 용이성)
두 관계는 양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고 조작의 용이성과 만족도는 빈도분석결과에서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결국 간단한 조작 때문에 프리스타일의 만족도는 높게 평가 되었고 조작의 용이성은 만족도와 직결되는 요소이다.
2. 만족도와 협력플레이 정도
프리스타일에 대한 만족도(Y) = 1.375+0.301 *(협력플레이를 할 수 있는 정도) 두 관계는 양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고 협력플레이 정도와 만족도는빈도분석결과에서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결국 협력플레이의 재미 때문에 프리스타일의 만족도는 높게 평가 되었고 협력플레이 정도는 만족도와 직결되는요소이다. 이는 기존 스포츠 게임과 달리 한 사람당 한 캐릭터를 조종하기 때문에서로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 지기 때문이다. 즉 협력플레이의 정도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라고 판단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