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온라인게임 프리스타일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 배경
의사결정문제
조사 목적
조사 디자인
표본의 특성
조사기간
조사참여자
분석 결과
전략제시

본문내용
조사 디자인

(1) 탐험조사
- 게임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시장 동향 파악과 온라인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통찰과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실시한다. 본 마케팅 조사자들에게 있어서 게임이 생소한 분야이고 기초 지식이 부족하였기 때문에 탐험조사를 통하여 자료수집과 분석한다.

(2) 기술 조사
   - 모집단을 설정하여 시장의 특성에 관한 자료를 수집․분석하고 결과를 기술하기 위하여 기술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목적에 부합되는 자료를 수집하기 위하여 서베이 조사와 횡단적 조사를 선택하여 조사하기로 한다.

만족도와 조작의 용이성
프리스타일에 대한 만족도(Y) = 1.137+0.358*(조작의 용이성)
두 관계는 양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고 조작의 용이성과 만족도는 빈도분석결과에서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결국 간단한 조작 때문에 프리스타일의 만족도는 높게 평가 되었고 조작의 용이성은 만족도와 직결되는 요소이다.
2. 만족도와 협력플레이 정도
프리스타일에 대한 만족도(Y) = 1.375+0.301 *(협력플레이를 할 수 있는 정도) 두 관계는 양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고 협력플레이 정도와 만족도는빈도분석결과에서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결국 협력플레이의 재미 때문에 프리스타일의 만족도는 높게 평가 되었고 협력플레이 정도는 만족도와 직결되는요소이다. 이는 기존 스포츠 게임과 달리 한 사람당 한 캐릭터를 조종하기 때문에서로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 지기 때문이다. 즉 협력플레이의 정도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라고 판단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 넥슨의 세계화와 조직구조변천
  • 온라인 프리스타일 풋볼 SP1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자회사 및 관계사 게임하이 네오플 넥스토릭 데브캣 스튜디오 로두마니 스튜디오 시메트④ 새로움에 도전하는 조직문화넥슨은 새로운 시도를 하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개개인의 의견을 중요시 여기고 이를 통해 전에 없던무언가를 만드는 문화이다.⑤ 개인적으로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는 신뢰문화넥슨은 소위 하나하나 체크하는 빨간펜문화가 아니라 믿어주는 문화를 추구한

  • 환경블로그 조사 및 분석
  • 조사, 분석하고 난 후 조원들이 모여 각자 느낀 바를 토의하였다.의견 교환을 통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의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먼저, 우리나라의 블로그 문화는 싸이월드로 대표되는 단순 개인 블로그 성향의 편중 현상이 극심한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개인의 사적인 일상이나 정보들을 담은 블로그들에 비해 환경, 정치 등의 사회적 이슈에 대한 블로그들은 상대적으로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빈약하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이는 곧 환경 블로그

  • [호텔관광]여행사의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조사75. 여행업의 활성화 방안.9Ⅲ. 여행사와 인터넷 광고.121. 온라인 마케팅 (online marketing)122. 관광 인터넷사이트의 효과적

  • [미디어 경제학] 온라인 게임 시장의 산업 분석과 발전 가능성
  • 온라인 게임시장의 국내 동향 및 전망1)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의 추이2)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의 지속적 성장세3) 대작 MMORPG의 부흥4) 온라인게임사 M&A의 가속화 및 온라인게임 기업의 대형화 추세 5) 해외 시장 진출 다각화6) 게임 산업 관련 법제도 환경의 변화3. 해외 게임 시장 규모 및 동향4. E-Sports1) E-Sports의 정의2) E-Sports의 국내 현황3) 스타크래프트 리그를 통해 살펴보는 E-sports의 체계4) E-Sports의 스폰서십5) E-sports의 성공적인 스타 마케팅

  • 나이키마케팅전략,나이키기업분석,나이키환경분석,nike마케팅전략,nike분석
  • 스타일을 중시하는 청소년들-target 4. 유아 (스포츠로 공략할 수 없었던 아동의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마케팅 필요)3. 포지셔닝(Positioning) (1)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최고의 품질NIKE는 첨단 과학 기술을 바탕으로 AIR란 신기술을 개발하는 등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여러 요소를 갖춤으로써 다른 스포츠의류 기업들과 점차적으로 차별화해 나아갔다. 간단 명료하게 나이키라는 기업을 알릴 수 있게 해준 나이키마크와 광고 전략, 그리고 국제적인 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