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II. 본론
회사소개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경쟁사 분석
4P분석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SWOT분석
향후진로의 전략
III.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 진로㈜연혁
1998.10 – 참이슬 출시
1998.12 – 세계 증류주 시장 1위 석권, 5천말불 수출상 수상
1999.06 – 참이슬 미국시장 진출
2001.04 – 참이슬 20억별 판매 돌파
2002.02 – 진로 증류주부문 판매량 세계 1위 석권
2004.03 – 석수, 일본 수출계약 체결
2004.06 – 참이슬 상반기 100대 브랜드 선정
2005.01 – 참이슬 전국 시장 점유율 55.4%, 수도권 92.7% 달성
2005.02 – 일본소주시장 7년 연속 1위
2005.06 – 하이트 컨소시엄과 M&A 계약 체결
2005.07 – 20일 공정거래위원회 하이트의 진로인수를 최종 승인
2005.09 – 하진홍 신임사장 취임, 국가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일본수출 현황
• 일본소주 시장점유율 1위
• 98년 86개 소주업체 중 7년 연속 단일브랜드 1위
• 전국적인 영업망 구축 – 오사카, 후쿠오카, 나고야 내 지점 개설
• 주류관련 식품개발과 한국식품의 고급 이미지 정착 활동 계획
♢ 진로소주 일본수출량 및 수출액 추이 ♢
◈ 일본진출 개요 및 배경
▪ 사업 다각화와 전사적 차원의 전략추진
▪ 국내판매의 한계 인식- 일본시장 분석 및 소비자 기호파악
▪ 처음 진출 시 국내 판매용 소주를 그대로 출시 -> 실패
▪ 일본내의 경쟁사 분석과 전혀 다른 일본 수출용 소주 탄생시킴
▣ 국내경쟁사(두산)
▪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는 종합 주류메이커회사
▪ 건강 지향적이고 부드러움 선호하는 소비자요구 부응
▪ 2004년 상반기에 처음으로 일본소주시장에서 1위 석권
자료평가
- 깔끔하게 필요한 자료만 정리되어 있네요
- sttr***
(2013.09.30 02:11:24)
- 유용하게 잘 썼어요...^^
- jur***
(2012.04.07 00:53:01)
- 좋아요
- sa***
(2006.09.04 10:39:58)
- ㅋㅋㅋ
- mwkan***
(2006.06.06 02:06: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