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II. 본론
회사소개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경쟁사 분석
4P분석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SWOT분석
향후진로의 전략
III.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 진로㈜연혁
1998.10 – 참이슬 출시
1998.12 – 세계 증류주 시장 1위 석권, 5천말불 수출상 수상
1999.06 – 참이슬 미국시장 진출
2001.04 – 참이슬 20억별 판매 돌파
2002.02 – 진로 증류주부문 판매량 세계 1위 석권
2004.03 – 석수, 일본 수출계약 체결
2004.06 – 참이슬 상반기 100대 브랜드 선정
2005.01 – 참이슬 전국 시장 점유율 55.4%, 수도권 92.7% 달성
2005.02 – 일본소주시장 7년 연속 1위
2005.06 – 하이트 컨소시엄과 M&A 계약 체결
2005.07 – 20일 공정거래위원회 하이트의 진로인수를 최종 승인
2005.09 – 하진홍 신임사장 취임, 국가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일본수출 현황
• 일본소주 시장점유율 1위
• 98년 86개 소주업체 중 7년 연속 단일브랜드 1위
• 전국적인 영업망 구축 – 오사카, 후쿠오카, 나고야 내 지점 개설
• 주류관련 식품개발과 한국식품의 고급 이미지 정착 활동 계획

♢ 진로소주 일본수출량 및 수출액 추이 ♢


◈ 일본진출 개요 및 배경
▪ 사업 다각화와 전사적 차원의 전략추진
▪ 국내판매의 한계 인식- 일본시장 분석 및 소비자 기호파악
▪ 처음 진출 시 국내 판매용 소주를 그대로 출시 -> 실패
▪ 일본내의 경쟁사 분석과 전혀 다른 일본 수출용 소주 탄생시킴

▣ 국내경쟁사(두산)
▪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는 종합 주류메이커회사
▪ 건강 지향적이고 부드러움 선호하는 소비자요구 부응
▪ 2004년 상반기에 처음으로 일본소주시장에서 1위 석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깔끔하게 필요한 자료만 정리되어 있네요
  • sttr***
    (2013.09.30 02:11:2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유용하게 잘 썼어요...^^
  • jur***
    (2012.04.07 00:53:01)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좋아요
  • sa***
    (2006.09.04 10:39:58)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ㅋㅋㅋ
  • mwkan***
    (2006.06.06 02:06:4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
  • 소주의 20도의 장벽을 과감히 허문 19.5도 참이슬 fresh를 비롯하여 500ml 병, 500ml PET의 개발, 국내 최초 소주제품에 점자표기 도입 등 진로의 새로운 도전은 계속되고 있다. 이제 국내 1위의 명성을 넘어 세계기업으로 발돋움 하고자 지금도 다양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1968년 베트남 첫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 유럽, 동남아시아 등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진로는 일본에 이어 미국, 중국 등에서도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새로운 소주를 개발해 시장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경영기법1. 아웃소싱 사례 “암웨이”택배배송은 전국 네트워크와 물류전산시스템을 잘 구축하고 있는 업체선별 100% 아웃소싱현재 인재파견회사인 (주)인터코리아 맨파워에 콜센타 100%아웃소싱 Ⅰ. 기업선정배경(2) 최신경영기법2. 전략적 제휴경쟁관계에 있는 두 기업이 협력관계를 맺는 것 취약한 경영요소의 조기 보완, 최소화된 피해로 신규 사장, 기술 ,생산 영역에 진입. 체결과 해소의 유연성을 줌 Ⅰ. 기업선정배경(2) 최신경영기법2.

  •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전략,진로소주해외마케팅,진로소주일본마케티전략,소주해외진출전략,일본진출사례분석
  •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3) 주요제품나. 해외시장진출배경다. 현재일본진출현황라. 일본시장환경조사마. 마케팅전략(일본)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촉진 전략4) 유통 전략바. 일본에서의 성공 요인사. 경쟁사분석아. 중국시장 진출배경자. 마케팅전략(중국)차. 중국에서의 성공 요인카. 해외진출전망타. 진로소주의 향후 장기적 과제3. 결론※ 참고문헌서론 기업선정이유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의 기업과

  • [국제경영성공사례] 진로의 일본진출 성공사례(현지화전략)
  • 국제경영 시간을 통해 배운 현지화 전략의 성공적인 사례로 분류할 수 있다. 국제경영의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인 현지화 전략과 진로 재팬의 현재에 초점을 맞추어 진로의 일본 진출 성공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진로가 일본 뿐만이 아니라 세계를 향해 도약하기 위한 향후 발전 전략에 대한 연구에 이 사례 연구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 2』, (서울: 박영사, 2004) 262 참고* 진로 홈페이지 참고2. 소주산업의 특성

  • 진로소주 일본진출 마케팅사례분석및 진로소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일본 시장이었다. 본 보고서에서는 진로의 일본 진출 과정과 일본 주류시장 분석을 통해 진로재팬이 내놓은 희석식 소주 마케팅 방안에 대해 살펴보고, 현지 시장 상황을 반영한 마케팅 제언으로 본 보고서를 마치고자 한다. 목 차I. 서론II. 진로 그룹 소개.1. 진로그룹의 성장과정 및 경영현황III.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1. 일본 진출 배경2. 일본 진출 과정VI. 일본 시장 내 주류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V. 마케팅 방안 및 제언1.글로컬 전략2. 프리미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