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 G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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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남양유업 연혁
2. 주요 산업분야
3. 조직의 구성
4. 매출액 현황
5. 제품의 탄생배경
6. 제품의 특징
7. 산업구조분석
8. 시장분석
9. 흰 우유 점유율 추이
10. 고객특성
11. 고객분석
12. 본원적 전략
13. 제품수명주기
14. BCG MATRIX
15. SWOT분석
16. STP
17. 광고분석
18. 브랜드전략

본문내용


<국내 흰 우유시장의 실정>

●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저 출산 등의 영향으로 전체적인
우유시장의 침체 상황
● 기능성 우유와 가공우유의 점유율 확대
● 학교 급식 등을 비롯한 전국적 고정고객 확보의 필수품
● 인공첨가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확산
● 원유 소비 촉진 , 출산장려 등의 공익적 이념 확산

----> 2004년 8월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 GT' 출시.

GT(good taste technology)공법이란?
우유의 이미(異味),이취(異臭)(목장취, 사료취, 저급지방산등)을 최대한 제거.갓 짜낸 우유의 참 맛과 신선함을 최대로 살림

GT1.갓 짜낸 우유의 참 맛을 위해
우유 속 산소를 제거

GT2.우유의 신선함을 살리기 위해
질소충전공법을 도입

GT3.성분의 첨가 없이
흰 우유 맛을 좋게 함

시장분석(흰 우유시장)
● 제품수명주기 로 볼 때 흰 우유시장 은 성숙기에 해당
● 경기침체 저 출산 등의 영향으로 흰 우유 소비 점차 감소
● 기능성 고급우유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가 점차 증가하고있는 추세
ㅡ>흰 우유시장의 성장세 둔화


우유시장 고객
수동적 소비자, 능동적 소비자
합리적 소비자, 습관적 소비자
여성, 남성

우유 산업
남성보다는 여성
여성 중에서 30-40대 여성.

남양유업
타 우유회사보다 신제품이 많이 출시 됨.
혁신적인 소비자(early adaptor)가 목표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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