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 G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남양유업 연혁
2. 주요 산업분야
3. 조직의 구성
4. 매출액 현황
5. 제품의 탄생배경
6. 제품의 특징
7. 산업구조분석
8. 시장분석
9. 흰 우유 점유율 추이
10. 고객특성
11. 고객분석
12. 본원적 전략
13. 제품수명주기
14. BCG MATRIX
15. SWOT분석
16. STP
17. 광고분석
18. 브랜드전략
- 본문내용
-
<국내 흰 우유시장의 실정>
●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저 출산 등의 영향으로 전체적인
우유시장의 침체 상황
● 기능성 우유와 가공우유의 점유율 확대
● 학교 급식 등을 비롯한 전국적 고정고객 확보의 필수품
● 인공첨가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확산
● 원유 소비 촉진 , 출산장려 등의 공익적 이념 확산
----> 2004년 8월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 GT' 출시.
GT(good taste technology)공법이란?
우유의 이미(異味),이취(異臭)(목장취, 사료취, 저급지방산등)을 최대한 제거.갓 짜낸 우유의 참 맛과 신선함을 최대로 살림
GT1.갓 짜낸 우유의 참 맛을 위해
우유 속 산소를 제거
GT2.우유의 신선함을 살리기 위해
질소충전공법을 도입
GT3.성분의 첨가 없이
흰 우유 맛을 좋게 함
시장분석(흰 우유시장)
● 제품수명주기 로 볼 때 흰 우유시장 은 성숙기에 해당
● 경기침체 저 출산 등의 영향으로 흰 우유 소비 점차 감소
● 기능성 고급우유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가 점차 증가하고있는 추세
ㅡ>흰 우유시장의 성장세 둔화
우유시장 고객
수동적 소비자, 능동적 소비자
합리적 소비자, 습관적 소비자
여성, 남성
우유 산업
남성보다는 여성
여성 중에서 30-40대 여성.
남양유업
타 우유회사보다 신제품이 많이 출시 됨.
혁신적인 소비자(early adaptor)가 목표시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