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사태` 문제점과 해결방안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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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Ⅱ. 기업환경분석
Ⅲ. SWOT & 전략설정
Ⅳ. 사회적 공헌 & 윤리활동
Ⅴ. 해결해야 할 현안
Ⅵ.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윤리문제의 이슈화

Ⅰ.About 남양유업
기업이념 및 사업방향
▶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인류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신뢰 받는 기업”
종합식품회사로써의 성공
▶ 1964년 홍두영 명예회장에 의해 설립
▶ 1967년에 최초 국산분유 “남양분유”를 출시
▶ 1978년 6월 주식을 증권거래소에 상장
▶ 1991년 요구르트 ‘불가리스’ 출시
▶ 1996년에는 천연 DHA가 함유된 ‘아인슈타인 우유’를 출시
▶ IMF 직후 남양유업은 180억 원의 빚을 모두 갚음
► 부채비율을 0%의 무차입 경영
▶ 이후로도 이오, 맛있는 우유GT, 임페리얼 드림, 프렌치 카페
등을 출시하며 승승장구
▶ 기업목표 : 종합건강식품회사 로써의 성공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
▶ 9개의 주요 제품군
전체매출의 약 80%를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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