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학] KTX의 최소비용 차량운영 -비용과 편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연구 목적
1.2 기존의 유사한 분야의 연구에 대한 검토
2. 문제 해결
2.1 문제 정의
2.2 시간표 도식화
2.3 네트워크 모형화
2.4 선형계획 모형화
2.5 Excel로의 모형화
2.6 해 구하기
2.7 결과 정리 및 분석
2.8 결과의 Validation 평가
4. 경제성 평가와 민감도 분석
4.1 경제성 평가 개요
4.2 승차 수익 산출
4.3 운영 비용 산출
4.4 Excel로 구한 민감도
5. 컨설턴트 발표 보고서
문제 정의 및 연구 목적
문제 풀이
경제성 평가 및 민감도 분석
- 본문내용
-
1. 서론
1.1 연구 목적
시스템의 경영에 관련된 의사결정을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는 과목을 경영과학이라 한다. 가장 대표적이고 기본적인 경영과학이라고 할 수 있는 선형계획법과 네트워크 등은 보통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상호 경쟁적 활동 사업에 이를 최적의 방법으로 할당하는 문제를 다루는 것이다.
지금까지의 역사 속에서 경영과학을 개발하고 적용한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에 생존하여 성장할 수 있었으며, 이러한 경영과학 도입에 따른 파급효과가 기타 서비스산업으로도 이전되어 서비스산업의 기법들은 근래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기법은 항공 운송업뿐만 아니라 호텔, 자동차 대여업, 철도 운송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될 수 있다.
특히 현재 우리나라 KTX(한국고속철도, Korea Train eXpress, 이하 KTX) 사업의 효율성과 수익성이 논란이 되면서 경영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고. 그에 대한 연구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그림 1>은 KTX의 업무의 흐름을 나타낸 것이고, 우리의 연구부분은 이중 수송계획을 작성하는 부분이 될 것이다.
우리는 이 연구에서 개통된 지 그리 오래 되지 않은 KTX의 최소비용 차량운영를 계획할 것이며 이를 통해 비용과 편익 등을 구할 예정이다. KTX에 대한 정확한 통계는 구하기가 힘든 자료이기 때문에 한정된 자료를 가지고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는 KTX에 관한 앞으로의 연구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