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레인콤의 아이리버 기업과 제품 그리고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기업소개
1. 선정이유
2. 일반현황
1) 주요 연혁
2) 주요 제품

II. 시장 현황
1. MP3 기술 개요
1) 국내 시장 현황

III.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1. SWOT
1) STP 분석
2) 4P 분석

IV. 아이리버의 문제점 및 향후 전략 제안
1) 경쟁사 공격적 마케팅
2) 저가 모방상품
3) MP3P의 컨버전스화
4) 원천기술 취약 과 해결 방안

V. 결론
본문내용
I. 기업소개
1. 선정이유
우리나라 가전 제품 시장에서 삼성과 LG 등의 대기업이나, SONY나 GE와 같은 글로벌 기업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지 못하는 분야가 몇 가지 있다. 그 중에서도 유난히 돋보이는 분야가 바로 MP3플레이어 시장이다. 이는 레인콤이라는 작은 중소기업의 아이리버 브랜드가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그간의 과정을 살펴봤을 때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아이리버가 성공한 이유가 우연한 결과가 아니라는 점 때문에 더더욱 주목하게 된다. SONY, PANASONIC과 같은 전통적인 포터블 음향기기 업체들과의 경쟁에서도 이기고, 삼성과 LG와의 싸움에서도 당당히 승리를 거둔 케이스다. 작은 중소기업이 어떻게 거대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현재까지 그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것일까? 우리는 아이리버의 성공 요인을 IMC관점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한편 또한 관심있는 사항은 아이리버의 미래 전략이다. 최근 세계시장 1위 기업인 APPLE의 한국진출이 가시화되면서 아이리버 브랜드의 선도적 이미지는 많이 약화된 느낌이다. APPLE이 비록 유통과 AS망 등의 미비로 국내 시장에서 대단한 영향력을 발휘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아이리버가 구축해 온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위협하는 존재임에는 틀림없다. 앞으로 아이리버가 이에 대처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서 고찰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절충 이론 관점에서 본 아이리버 해외 직접투자
  • 제품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아이리버는 ‘bestbuy에게 1~4%의 수수료를 지불하는 대신 유통망을 확장시킬 수 있었다. 머니투데이(경제신문) ‘기업 레인콤, MP3P 美베스트바이에 공급’ 2003/04/07 기사중국에 생산 공장을 세움으로 인해 거래비가 감소되면서 제품가격이 낮아졌다. 또 여러 나라에 해외 법인과 해외 사무실을 설립하여 각 나라의 문화, 경제, 정치, 사회 환경 등을 고려하여 그 나라에 맞는 제품과 가격 전략으로 다른 MP3 회사와

  • [경영전략] 브랜드전략 브랜드이미지
  • 기업도 있다.⊚ 브랜드 전략-브랜드 네이밍은 기업의 가장 원초적인 전략방법이 된다. 이는 소비자로 하여금 기업의 얼굴을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과정이 되므로 결코 소홀할 수 없는 부분이다. 더 나아가 각각의 기업들은 다양한 브랜드 전략을 통하여 이익을 극대화 시키는데 주력한다. Ⅰ. 기업브랜드 -개념 및 특징동일한 브랜드 네임이 부착된 여러 가지 제품들의 브랜드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표현하기 위해서 제품들의 속성, 품질 그리고 제조

  • [마케팅 조사론]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목 차서론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2. 아이리버 기업 소개3.아이리버 제품 소개본론아이리버의 시장 분석아이리버의 경쟁자 분석아이리버의 SWOT분석아이리버의의 4P 분석3.1 Product3.2 Price3.3 Place3.4 Promotion아이리버의 소비자 분석아이리버의 Targeting아이리버의 Positioning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아이리버의 마케팅 성과아이리버의 성과아이리버의 문제점과 및 향후 전략과 제언결론서론1. 레인콤의 아이리

  • [마케팅전략]퍼플카우마케팅,소개마케팅
  • 마케팅 비결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연고 시장이나 무조건적으로 몸으로 부딪히는 개척 시장에 의지하기 보다는 힘들지만 소개마케팅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이다.소개 마케팅은 전 세계 최고 세일즈맨들이 채택하고 있는 최고의 영업방식이다. 하나의 작은 고객인 ‘씨불’이 점점 더 커져 수많은 고객을 만들어내는, 고객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세일즈 기법이 바로 소개 마케팅이다. 누구든지 소개 마케팅전략을 완

  • 아이리버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아이리버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아이리버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아 이 리 버 브 랜 드 & 제 품 소 개 1. 아이리버 브랜드 소개아이리버는 1999년 창사 이래, MP3/4플레이어, PMP 등의 멀티미디어 기기를 비롯하여 전자사전, 내비게이션, 네트워크 제품 등 다방면에 걸쳐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 받았던 글로벌 브랜드이다. (주)레인콤은 1999년 설립당시 멀티미더 솔루션 업체로서 출발하였지만 초기에 바로 기기 제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