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소주 일본시장 진로재팬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진로 역사, 현황, 진출 배경
1)진로재팬의 역사와 현황
2)진로재팬의 해외 진출배경

2. 일본 시장 분석
1) 일본 주류 시장의 특징
2) 일본 소주 시장 분석

3. 진로소주 마케팅 positioning
1. Product
2. Price: 고가 정책
3. Promotion
4. Place

4. 진로재팬의 성공 요인
1. 위험 극복
2. 두터운 신뢰관계의 구축
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4. 고가격 전략
5. 성공적 유통진입 - 가시마주류와의 만남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국내외적 경제 환경이 악화
1970년대 우리 경제는 고도성장과 급속한 대외 의존적 경제구조로 변화했기 때문에 1970년대 중반부터 1980년대 초반 세계경제의 동향에 민감한 영향을 받으며 불황, 호황을 반복했다. 우리나라 주류산업은 국민의 주요 기호품이며 전형적인 소비재산업이면서 원료의 대부분을 농산물로 충당했기 때문에 주류산업은 정부의 농수산물 수급 정책과 밀접한 관련되었고 다른 산업에 비해 경쟁도 심했다.
따라서 정부에서 제도적으로 주류산업을 엄격히 통제했으며 경쟁 제한 제도 실시하여 자체 도에서 생산되는 술을 50%이상 판매하도록 함으로써 지방 소주회사 시장을 확보해주어 진로의 성장을 결정적으로 막았다.
1977년 국산 양주의 제조를 나라에서 보조하는 한편, 1979년 2차 오일쇼크발생으로 인해 불황심화에 따라 국내 판매는 성장의 한계에 다다랐기 때문에 돌파구를 해외시장 개척, 사업다각화를 꾀하기로 했다.
2.자구적 노력으로 일본에의 진출
진로가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시작한 것은 1972년 인삼주 개발과 동시에 신설된 해외영업부가 1973년 일본에 인삼주를 수출하고부터였다. 진로가 수출대상으로서 가장 역점을 둔 나라는 한국과 음주문화가 가장 비슷한 일본이었다. 진로는 일본에 대한 소주와 인삼주의 수출을 증대시키기 위해 해마다 여러차례 인삼주 제조 및 판매에 관해 제휴하고 있던 산토리의 관련자들을 ꡐ산토리 연수단ꡑ이라는 명목으로 국내에 초청해 진로의 생산시설을 견학시키고 유대를 강화해 나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일본진출
  • 진로재팬의 극복방안 (4P 입각)현재 진로재팬의 모습진로재팬의 성공요인 분석 결론 17page서론과 본론 내용정리진로소주의 향후 전망출처 19page서론한국 서민의 애환을 달래주는 술, 그 중에서도 소주가 입맛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인들의 애환을 달래주고 있다. 특히 일본 소주도 아닌, 우리의 한국 소주 진로가 그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진로는 지난 1988년 일본시장 내 86개의 희석식 소주 업체 중에서

  • [국제경영]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진출전략
  •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이번 보고서에서 우리는 진로소주가 유통망 구축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적 방법을 통해 성공할 수 있었는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봄으로써 이러한 사례를 밑거름으로 하여 앞으로 국내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대안의 모색을 궁극적인 목표로 할 것이다.II. 본론1. 회사소개1) (주)진로 연혁1998.10참眞이슬露 출시1998.12세계 증류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국제마케팅전략
  • 일본에서 연수를 해서 일본어를 할 수 있는 학우 2명과 중국동포 학우(중국어 가능) 2명을 포함해 구성된 팀이기에 일본시장에서의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의 진출과정 및 성장기의 회사 입지 그리고 한류영향의 효과를 덧붙여 기존의 문헌이나 잡지, 신문기사, 현지의 홈페이지의 분석을 통해서 연구 조사하는 데 보다 현실감 있게 조사할 수 있었다.가정: 이 글을 읽기에 앞서 ‘진로’와‘진로소주’같은 의미로 쓰겠다. 일본의 성공사례를

  • [국제마케팅 사례] 진로 재팬 마케팅전략
  • 국제광고국가간 언어 풍습 관습 사상 기호 등의 상이성 고려커뮤니케이션 극대화진로Japan 국제 마케팅STP분석표준화와 현지적응화국제시장 4P전략Product : 개량제품 Price : 수요중심 국제가격 결정 Place : 직접 판매경로Promotion : 브랜드 이미지 구축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진로 Japan23415목 차진로 Japan의 선정동기일본문화로 본 진로 재팬의 성공요인진로 Japan의 SWOT분석6진로 Japan의 일본시장 진입전략(STP, 4P)진로 Japan의 성공요인 분석향후

  • [국제경영] 진로소주의 해외진출사례
  • 진로의 소주시장 점유율은 2000년부터 51.4%에서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그런 진로소주의 자회사 격인 진로재팬이 지난 98년부터 7년 연속으로 일본 소주시장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또한 2001년부터 2005년까지는 5년 연속 전 세계 증류주 시장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무엇 때문에 사람들이 진로소주를 국민소주라고 칭하며 즐겨 마시고 국내 소주시장과 일본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며 성공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 진로의 해외진출 사례 중에 가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