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소주 일본시장 진로재팬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진로 역사, 현황, 진출 배경
1)진로재팬의 역사와 현황
2)진로재팬의 해외 진출배경
2. 일본 시장 분석
1) 일본 주류 시장의 특징
2) 일본 소주 시장 분석
3. 진로소주 마케팅 positioning
1. Product
2. Price: 고가 정책
3. Promotion
4. Place
4. 진로재팬의 성공 요인
1. 위험 극복
2. 두터운 신뢰관계의 구축
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4. 고가격 전략
5. 성공적 유통진입 - 가시마주류와의 만남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국내외적 경제 환경이 악화
1970년대 우리 경제는 고도성장과 급속한 대외 의존적 경제구조로 변화했기 때문에 1970년대 중반부터 1980년대 초반 세계경제의 동향에 민감한 영향을 받으며 불황, 호황을 반복했다. 우리나라 주류산업은 국민의 주요 기호품이며 전형적인 소비재산업이면서 원료의 대부분을 농산물로 충당했기 때문에 주류산업은 정부의 농수산물 수급 정책과 밀접한 관련되었고 다른 산업에 비해 경쟁도 심했다.
따라서 정부에서 제도적으로 주류산업을 엄격히 통제했으며 경쟁 제한 제도 실시하여 자체 도에서 생산되는 술을 50%이상 판매하도록 함으로써 지방 소주회사 시장을 확보해주어 진로의 성장을 결정적으로 막았다.
1977년 국산 양주의 제조를 나라에서 보조하는 한편, 1979년 2차 오일쇼크발생으로 인해 불황심화에 따라 국내 판매는 성장의 한계에 다다랐기 때문에 돌파구를 해외시장 개척, 사업다각화를 꾀하기로 했다.
2.자구적 노력으로 일본에의 진출
진로가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시작한 것은 1972년 인삼주 개발과 동시에 신설된 해외영업부가 1973년 일본에 인삼주를 수출하고부터였다. 진로가 수출대상으로서 가장 역점을 둔 나라는 한국과 음주문화가 가장 비슷한 일본이었다. 진로는 일본에 대한 소주와 인삼주의 수출을 증대시키기 위해 해마다 여러차례 인삼주 제조 및 판매에 관해 제휴하고 있던 산토리의 관련자들을 ꡐ산토리 연수단ꡑ이라는 명목으로 국내에 초청해 진로의 생산시설을 견학시키고 유대를 강화해 나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