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스크림 전문점 `나뚜르`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시장 분석
1.현재 시장 상황
◈나뚜르의 시장현황
Ⅱ.SWOT 분석
Ⅲ. STP 전략
Ⅳ.4P 전략
Ⅴ. 나뚜루의 향후 전략
1.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Bottleneck 과 기대욕구
2. 아이스크림 전문점이 성공하기 위한 요인
- 본문내용
-
1.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나뚜루는 롯데 제과의 수퍼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브랜드임
- 최근 국내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시장은 급속히 성장하여 베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등으로 대표되는 외국계 회사들만이 경쟁 구도를 형성.
- 이에 따라 롯데제과는 그동안 쌓아온 아이스크림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순수 국산 수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인 나뚜루를 3년간의 연구개발 과정을 통해 1998년 4월 처음으로 출시
- 베스킨라빈스와 하겐다즈가 업계 1,2 위를 계속 유지하고는 있으나 나뚜루의 매출액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상대적으로 이들 업체는 매출액 증가가 조금씩 둔화되어 가고 있는 상황
- 현재 나뚜루는 낮은 Brand 이미지로 인해 시장점유율은 낮은 수준임.
- 나뚜루는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 기획을 통해 시장을 공략한다면 성장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이며 현재 시점이 어느 때보다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해야 할 시기로 판단됨
2.아이스크림 소비의 사회․문화적 환경
① 식생활의 변화와 평균 소득의 증가로 디저트의 소비가 증가
② 성비수기가 비교적 뚜렷했던 아이스크림 제품이 난방 시설 보급의 확대로 점점
그 격차가 완화되어 소비가 증가
③ 등에 매는 가방이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게 되자 두 손으로 떠먹는 CUP제품
시장이 확대
자료평가
- 많은 도움됩니다.
- jjocco***
(2009.03.30 02:12: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