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레도르마케팅 끌레도르의 브랜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마케팅 아이스크림 끌레도르 20대와 아이스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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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당신에게
진정한 의미의 프리미엄은 무엇인가요?
프리미엄, 그 내적 가치를 알다
끌레도르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Problem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
소비자가 생각하는 끌레도르
현실적 제약
Solution
전략 방향성 설정
시장의 기회
약점의 극복
Ideation
20대와 아이스크림
20대의 성향
20대의 니즈
컨셉 도출
Communication
Communication 목표
> 호기심을 자극하라!
> 확산시켜라!
> 고착화시켜라!
Timeline 및 Budget Plan
Problem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2006
2005
2004
2003
500
2,000
1,700
1,500
1,200
(단위 : 억 원)
1,000
1,500
2,000
2,500
비즈넷타임즈 34호
헤럴드 경제 2008-12-08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유지방 함유량이 높은 천연원료의 고급 아이스크림을 말한다. 맛이 좋은 반면 가격대는 높지만, 웰빙 및 고급화 바람과 함께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2009-01-09
Quality
Price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제품 군>
하겐다즈
나뚜르
배스킨
끌레도르
2005년 런칭한 빙그레의 끌레도르
제품 Positioning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
끌레도르는 ‘합리적 프리미엄 제품’으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 진입했다
끌레도르 매출액 추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내 M/S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
(단위 : 억 원)
2006
2007
2008
100억
60억
27억
-빙그레 투자보고서, 하나대투증권, 2008
(Based on \ sales)
2006
2007
2008
1.3 %
3.5 %
5.0 %
- 빙그레 투자보고서 등을 통한 자체 계산
신생 브랜드 끌레도르는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소비자가 생각하는 끌레도르
하지만,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서
끌레도르가 제대로 자리매김했을까?
- 자체 설문, 20-30세 여성대상, n=90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를 생각나는 대로 말해보세요.” (복수응답 가능)
Q.
최초 상기도
비보조인지도
(단위 : 응답 수)
소비자가 생각하는 끌레도르
소비자의 머릿속에서 끌레도르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아니다
“끌레도르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라고 생각하시나요?”
Q.
- 앞의 질문에서 끌레도르를 말하지 않은 n=84 대상
(단위 : 명)
소비자가 생각하는 끌레도르
끌레도르는 전문점이 없다는 약점 때문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인지되지 못했다
“끌레도르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고 생각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Q.
- 자체 설문, 20-30세 여성대상, n=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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