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I F 마케팅 경영계획 보고서 TIF 소개 TIF 마케팅 환경 분석 TIF 경쟁사 TIF 기업 소개 TIF 기업 분석 TIF 기업 조사 TIF 외부환경 분석 TIF STP 분석 TIF SWOT 분석 TIF 4P 전략 TIF 운영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 서론
- 아이템 선정의 배경
최근 우리나라의 경제수준의 향상과 함께 외식업계의 눈부신 발전이 있어왔다. 이제 사람들에게 외식은 단순히 ‘집에서 하는 식사를 밖에서 때우는 것’ 의 수준을 넘어 외식 자체에서 즐거움을 추구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여러 종류의 휴게 음식점들도 큰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이는 곧 소비자들이 주식 이외의 먹거리에도 많은 비용을 지불할 용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휴게음식점의 형태는 일반음식 점 못지않게 다양하게 세분화 되어있고, 각 업종에서도 많은 업체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휴게음식점의 대표적인 형태로 스타벅스(Starbucks)나 투썸 플레이스(A Twosome Place) 같은 전형적인 까페(cafe)들과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베스킨 라빈스(Baskin Robbins)와 나뚜르(Natuur) 같은 아이스크림 전문점, 아이스 베리(Ice bey), 와플 하우스(Waffle House) 같은 빙수 전문점 등 이 있다. 까페의 경우 대부분 커피를 중심으로 한 음료와 함께, 편안한 공간과 고급스러운 이미지(일부 업체의 경우) 등을 제공한다.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경우, 대부분의 고객들은 휴식을 취한다기 보다는 단지 ‘아이스크림’을 즐기기 위해 그 곳을 들르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런 형태의 업소의 경우 고객들이 앉아서 아이스크림을 먹는 장소보다는 진열과 판매가 이루어지는 카운터 중심으로 꾸며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공간은 까페형 휴게음식점보다는 다소 좁고 불편한 좌석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이 두 가지 형태의 휴게 음식점들의 각 요소를 적절히 제공하는 ‘아이스 크림 까페’ 라는 공간을 만들어 보았다. 물론 이러한 형태의 휴게음식점도 이미 시장에 진출해 있는 상황이지만 앞에서 언급한 두 시장에 비해 아직 그다지 많은 업체들이 진출해 있지 않은 적소시장(Niche Market) 이라고 할 수 있다. 위의 두 시장의 경우 이미 많은 국내외 업체들이 진출하여 치열한 경쟁을 보이고 있는 반면 아이스크림 까페의 경우 큰 경쟁이 일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적절히 특화 시키면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단계라는 판단 하에 선정하였다.
II. 본론
1. “The Icecream Factory (T.I.F.)” 소개
(1)품목
: 3 색 아이스크림(White, Green, Black 예정)을 기본으로 하여 여러 가지 토핑(Flowers, Nuts, Cereal, Fruits 예정)을 이용, 다양한 제품을 제작, 판매한다.
(2)장소
: 홍익대학교 근처 로데오 거리(홍대 정문 앞으로 극동 방송국 쪽)
(3)가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스테이크의 마케팅전략과 핵심 성공요인 분석(A+)
  • 경영전략Ⅲ. 본론 Ⅱ1. 외부환경 분석2.내부환경 분석Ⅳ.아웃백의 마케팅 전략 1. 외부 마케팅 전략1) 고객의 입장에서 본 아웃백2) 경쟁사 분석 (베니건스, TGI 프라이데이)2. 기타 외부 마케팅 전략3. 내부 마케팅 전략4.아웃백의 SWOT분석1) Strengths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5.아웃백의 STP 분석1)세분화2)타겟팅3)포지셔닝6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1)4p의 이론적 고찰2)아웃백의 4p mixⅤ. 성장전략VI. 아웃백의 성공요인분석 ⅥI. 결론참고 문헌

  • [마케팅] [마케팅조사]`민들레영토` 차별화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방안(A+리포트)
  • - 목 차 -1. 기업개요a. 연혁b. 경영 이념, 방침c. 로고d. 특징2. 메뉴a. 커피마을b. 다산마을c. 에코소르베d. 와인마을e. 잔치마을f. 에큐메닉스 g. 민토베이커리 3. 마케팅전략 분석a. mother 마케팅b. 감성마케팅c. 오감마케팅d. 5C전략4. 영역의 확장a. 들꽃바람부는 뜰b. 민들레영토 고깃집c. 민들레영토 평창리조트d. fashion minto.come. 민들레영토 이슬차 출시 f. 중국시장 진출5. 환경분석a. 소비자분석b. 경쟁사분석c. SWOT 분석d. STP 분석e. 4P 분

  • 황혼결혼(노인결혼)전문 결혼정보회사창업 사업계획서
  • 마케팅 전략SStrengthWWeaknessTThreatOOpportunity노인만을 위한 전문적인 결혼정보회사단체관광을 통한 특화황혼 결혼에 대한 사회적 인식평균수명의 증가황혼이혼, 황혼결혼의 증가경쟁구도가 심함자녀들의 반대SWOT 분석STP STRATEGY연령55세 이상의 초혼 또는 재혼을 원하는 노인지역서울 강남권 지역을 중심으로 서울 전지역으로 확대추구혜택단체관광 / 1:1맞선서비스 / 웨딩서비스소득남 : 재산이 어느 정도 있는 분여 : 소득 관계 없음SEGMA

  • 누리안 레포트
  •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2. 전자사전 시장경쟁 업체와 시장 점유율 전자사전 시장의 성격전자사전의 변화 샤프, 레인콤, 카시오, AONE-Pro전자 사전의 시장 有 성수기/비 성수기주 구매계층: 중・고등학생과 대학생과거 : 종이사전의 대체현재 : 사전 + MP3 + DMP + PMP + 인터넷Hannuri bizNurian II. 본론1. SWOT2. 4P3. STP4. 경쟁사 분석 5. 마케팅 목표, 전략1. SWOT 분석SWOT중국어 전문 전자사전으로서의 입지 확보펜 베이스 방식, 빠른 검색 가능다

  • [국제마케팅]T.G.I.F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전략
  • - 목 차 - ● 선정이유Ⅰ. 서론1. 자료수집방법 및 조사의 목표2. TGI Fridays 소개 및 연혁Ⅱ. 본론1. 국내 외식사업의 경향 2. 국내 외식업체 현황 3. 국내 TGI Fridays 마케팅 전략 외부 내부 분석, STP 분석SWOT 분석, 4P 분석4. 국내외 TGI Fridays 마케팅 전략 비교5. 국내 TGI Fridays 마케팅 현황과 전망Ⅲ. 결론● 부록● 참고자료● 선정이유외식산업은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현대 생활에 있어 필수 불가결의 사업이 아닐 수 없다. 가정을 떠나 활동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