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I F 마케팅 경영계획 보고서 TIF 소개 TIF 마케팅 환경 분석 TIF 경쟁사 TIF 기업 소개 TIF 기업 분석 TIF 기업 조사 TIF 외부환경 분석 TIF STP 분석 TIF SWOT 분석 TIF 4P 전략 TIF 운영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본문내용
-
I. 서론
- 아이템 선정의 배경
최근 우리나라의 경제수준의 향상과 함께 외식업계의 눈부신 발전이 있어왔다. 이제 사람들에게 외식은 단순히 ‘집에서 하는 식사를 밖에서 때우는 것’ 의 수준을 넘어 외식 자체에서 즐거움을 추구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여러 종류의 휴게 음식점들도 큰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이는 곧 소비자들이 주식 이외의 먹거리에도 많은 비용을 지불할 용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휴게음식점의 형태는 일반음식 점 못지않게 다양하게 세분화 되어있고, 각 업종에서도 많은 업체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휴게음식점의 대표적인 형태로 스타벅스(Starbucks)나 투썸 플레이스(A Twosome Place) 같은 전형적인 까페(cafe)들과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베스킨 라빈스(Baskin Robbins)와 나뚜르(Natuur) 같은 아이스크림 전문점, 아이스 베리(Ice bey), 와플 하우스(Waffle House) 같은 빙수 전문점 등 이 있다. 까페의 경우 대부분 커피를 중심으로 한 음료와 함께, 편안한 공간과 고급스러운 이미지(일부 업체의 경우) 등을 제공한다.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경우, 대부분의 고객들은 휴식을 취한다기 보다는 단지 ‘아이스크림’을 즐기기 위해 그 곳을 들르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런 형태의 업소의 경우 고객들이 앉아서 아이스크림을 먹는 장소보다는 진열과 판매가 이루어지는 카운터 중심으로 꾸며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공간은 까페형 휴게음식점보다는 다소 좁고 불편한 좌석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이 두 가지 형태의 휴게 음식점들의 각 요소를 적절히 제공하는 ‘아이스 크림 까페’ 라는 공간을 만들어 보았다. 물론 이러한 형태의 휴게음식점도 이미 시장에 진출해 있는 상황이지만 앞에서 언급한 두 시장에 비해 아직 그다지 많은 업체들이 진출해 있지 않은 적소시장(Niche Market) 이라고 할 수 있다. 위의 두 시장의 경우 이미 많은 국내외 업체들이 진출하여 치열한 경쟁을 보이고 있는 반면 아이스크림 까페의 경우 큰 경쟁이 일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적절히 특화 시키면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단계라는 판단 하에 선정하였다.
II. 본론
1. “The Icecream Factory (T.I.F.)” 소개
(1)품목
: 3 색 아이스크림(White, Green, Black 예정)을 기본으로 하여 여러 가지 토핑(Flowers, Nuts, Cereal, Fruits 예정)을 이용, 다양한 제품을 제작, 판매한다.
(2)장소
: 홍익대학교 근처 로데오 거리(홍대 정문 앞으로 극동 방송국 쪽)
(3)가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