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용업 이가자 헤어비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내용 요약 3
◇ 서 론 4
업계동향과 외대이가자의 문제점
◇ 본 론 5
1. SWOT분석 5
2. 목표시장분석 5
3. 경쟁자분석 6
4. Gap Model분석 6
5. 마케팅 믹스전략 8
◇ 결 론 14
이가자 헤어비스 외대점의 매출향상을
위한 세가지 집중전략
- 본문내용
-
- 업계동향 및 이가자 헤어비스 외대점의 문제점
2005년은 불황의 긴 터널을 건너고 있는 미용업계에 첩첩산중, 설사가상의 형국이 거듭됐다. 상반기 '이훈헤어'의 급증으로 지역마다 저가경쟁이 가속화돼 전국적으로 미용실을 도산 위기로 몰아넣었다. 최근 미용계의 화두는 단연 저가경쟁이다. 2003년에 런칭을 시작한 '이훈헤어매직20000'의 '2만원위력'으로 서울 일부 지역과 수원 등의 미용실 등이 모두 같은 가격대로 가격을 내리거나 혹은 그로 인한 적자누적으로 폐점하는 곳이 증가했다. 특히 서울 강북, 강동, 강서 등과 함께 수원 중심 상권에 '이훈헤어매직'의 상륙이 미용 요금 붕괴에 큰 영향을 끼쳐 미용인들의 원성을 샀다. 가격 붕괴의 원인을 모두 '이훈헤어매직'에만 돌리기에는 명분이 다소 부족하다는 견해도 있지만 극심한 경기 불황과 맞물려 '이훈헤어매직20000'의 저가 한파가 전국적인 불황을 가속화했다. 현재 저가경쟁은 15,000원 펌, 9,000원대 염색, 3,000원 커트 등 걷잡을 수 없는 나락으로 치닫고 있다.
이와 반대로 웰빙 열풍은 미용업계의 양극화 현상을 자극하였다. 제조사와 미용실 인테리어, 메뉴 등에 웰빙 추세에 따른 변화가 나타났다. 두발화장품에는 천연성분과 한방원료를 이용한 제품들이 대거 등장했는데 헤나가 두피 치료와 모발 손상이 적다는 이론이 알려지면서 미용실에서 헤나를 찾는 고객이 늘었다.
스카이블루 인터내셔널의 ‘자밀라 헤나’ 자밀라 헤나는 화학 염모제와 같이 영구염모(머리카락의 조직을 훼손하여 그 안에 착색)가 아니고, 헤나의 주성분인 천연 식물성 '로소니아(Lawsonia)'가 모발의 주성분인 케라틴(Keratin)'과 자동 결합하여 머리카락의 외부에 컬러막을 형성하여 머릿결을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한다. 또한, 자밀라 헤나의 주성분인 '로소니아(Lawsonia)'는 인체 단백질과 잘 결합하는 특징이 있으며, 이러한 특성으로 헤나는 고대부터 문신 (Henna Tattoo)과 화장에 사용되어 왔다.
의 경우 100% 천연 검증된 제품으로 주성분인 ‘로소니아’가 모발의 케라틴과 결합하여 갖가지 효능을 나타낸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ㅎ
- longti***
(2013.03.17 18:18: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