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맥도날드 서비스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새로운 서비스 개발
1. 아침메뉴
2. 생일파티
3. 무료배달
4. DRIVE THRU


Ⅱ. 서비스 기술혁신
1. 햄버거 대학
2. 직원교육


Ⅲ. 서비스 청사진


Ⅳ. 프로세스 구조를 통한 전략적 포지셔닝
1. QSC&C
2. 창조적 경영
3. 해외시장 진출
4. 사회봉사 프로그램


Ⅴ. 서비스 프로세스 디자인


Ⅵ. 서비스 벤치마크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새로운 서비스 개발

서비스 개발이란 부가 서비스를 규격화, 개발, 검증의 각 단계를 거쳐 도입하는 활동을 말한다. 서비스 혁신은 두 가지 핵심적인 차이로 분류할 수 있는데 급진적 혁신은 고객이 기존에는 가질 수 없던 제공물이거나, 혹은 기존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전달시스템이라 볼 수 있으며, 점진적 혁신은 개선으로 가치가 있는 기존 서비스의 변화이다.


1. 아침메뉴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바쁜 출근길에도 아침을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맥도날드는 직장인을 겨냥한 아침식사 메뉴를 새로운 서비스로 제공하였다.
기름진 고기 패티 대신 담백하면서도 영양만점인 계란을 넣은‘에그버거’를 감자튀김과 음료까지 포함해 2천원에 제공하였고 최근 새로운 아침메뉴로 1500원짜리‘핫케익’을 출시했다. 아침유동인구가 많은 여의도, 신촌, 종로, 강남역점 등 25개 매장에서만 오전 7시 반부터 11시까지 판매하고 있다.
아침메뉴의 경우에는 새로운 메뉴 품목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접근하고 있기 때문에 점진적 혁신 중 서비스 라인 확장이라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이계남(2004), [서비스 경영(service management)], 한경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맥도날드의 세계화 전략
  • 맥도날드 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며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 관리 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완벽한 품질을 보장한다. 맥도날드에서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등을 수치로 규정하여 생산 시마다 이것을 체크하고 있다. 일례로 최상의 원재료로 만들어지는 햄버거는 항상 같은 맛을 제공하기 위해 같은 시간과 온도로 조리되며, 후렌치 후라이는 길이별 비율까지 체크하고 있다.(2).서비스(Service)

  • [국제경영] 맥도날드 국제경영성공사례
  • 맥도날드 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며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 관리 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완벽한 품질을 보장한다. 맥도날드에서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등을 수치로 규정하여 생산시마다 이것을 체크하고 있다. 일례로 최상의 원재료로 만들어지는 햄버거는 항상 같은 맛을 제공하기 위해 같은 시간과 온도로 조리되며, 후렌치 후라이는 길이별 비율까지 체크하고 있다. ㄴ)서비스(Service

  • [관광서비스론] 맥도날드 성공사례
  • 맥도날드 제품을 최고의 맛과 최상의 서비스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Quality맥도날드의 원재료는 철저한 품질 기준에 의해 선정된다. 또한 대부분의 맥도날드 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며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 관리 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완벽한 품질을 보장한다. 맥도날드에서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등을 수치로 규정하여 생산 시마다 이것을 체크하고 있다. 일례로 최

  • 맥도날드의성장과발전
  • 맥도날드는 어린 아이부터 중장년 층까지 찾을 수 있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행복한 사람들의 맥도날드’, ‘ I’m lovin’it ’등이 편안한 가족의 공간이 되기 위한 캠페인들이다.4. 결론결론 (산업의 성공 요인)1. 서비스 품질-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제품 판매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전략들을 잘 이행하고자 노력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2. 서비스 차별화와 포지셔닝각 국가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 리더십 개발프로그램, 리더의 생각 및 이론 조사
  • Ⅰ.리더십 개발프로그램Ⅱ.리더의 생각 및 이론 조사Ⅰ.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 - 대상 기업 : 맥도날드가. 조사한 프로그램의 주된 목적은 무엇인가?맥도날드의 ‘햄버거 대학’은 기업 내 설치된 대학. 즉 사내대학으로 비즈니스에 필요한 갖가지 기술과 훈련 뿐 만 아니라 ‘리더십’에 관한 교육을 제공한다. 이러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맥도날드사는 리더십을 발휘할 ‘리더’와 리더를 서포터 할 ‘팔로워’들을 동시에 육성하고 있다. 한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