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선정배경

2. 배스킨라빈스 소개

-본론-
3. 환경 분석

4.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전략

5. SWOT 분석

6. STP 전략 분석

7. 4P 분석

-결론-
8. 향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선정 배경

요즈음 길을 걷다보면 거리 곳곳에서 쉽게 배스킨라빈스 간판을 볼 수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아이스크림’하면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값싼 것들만 떠올리던 우리에게, 아이스크림 전문 매장은 다소 생소한 것이었다. 하지만 배스킨라빈스는 국내에 진입해 있던 다국적 기업 중 다른 어떤 기업보다도 빠르게 현지화에 성공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이 점이 우리에게 흥미로웠고, 배스킨라빈스(BR 코리아)사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이다. 배스킨라빈스에 대한 많은 자료 수집과 다각도의 분석을 통해 해당 기업의 성공 요인과 전략, 마케팅을 분석해 보고자 하였다.


2. 배스킨라빈스 소개 (역사 및 연혁)

"창립자인 버튼 배스킨과 어니 라빈스의 이름을 단 세계적인 브랜드"
세계 40여 개 나라에 6000여 점포, 한국에는 2004년 말 680여 점포가 있으며, 총 900여 가지에 이르는 아이스크림 종류와 매년 70여가지의 아이스크림을 “골라먹는 재미”를 선사하며 배스킨라빈스 전문 매장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2004년 소비자 조사 결과 독보적인 인지도를 보였다.
(ice-cream =Baskin-Robbins) 이는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위생, 마케팅 부분에서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추구하며 현재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려는 배스킨라빈스의 노력에 대한 성과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여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zzim***
    (2006.12.13 16:12:46)
회원 추천자료
  • 아이스크림시장,아이스크림마케팅전략,베스킨라빈스마케팅전략,베스킨라빈스분석
  • 아이스크림 시장분석(베스킨라빈스31)서론1. 아이스크림 매장 특징과 종류2. 아이스크림 매장 업체 별 점유율3. 아이스크림 매장 매출 현황본론1. 베스킨라빈스31 회사소개2. 베스킨라빈스31 메뉴, 가격3. 베스킨라빈스31 마케팅 분석목 차아이스크림매장의 종류아이스크림매장의 특징출처: 네이버 지식인, 각종 홈페이지 배스킨라빈스 311985년 6월 18일 br코리아 설립. 1987년 1호점 개업. 31 데이라는 배스킨라빈스 만의 특별한 행사가 있다.매

  • 베스킨라빈스기업분석,베스킨라빈스마케팅전략,베스킨라빈스,하켄다즈,나뚜르분석,아이스크림시장분석
  • www.company.com“이 시대에 새로운 질풍(TREND)이 분다.”미션현재 THEND의 흐름미래 THEND의 개척비전“(모든 구석구석 넓게 부는 강한 질풍) TREND 형성”“(변화무쌍하고 빠른 속도의 질풍) TREND 형성”“(오래 지속되는 뒤 후속 질풍) 후 기업의 브랜드 형성”www.company.com▶ 기업소개, 변화 과정, 기업현황 등마케팅 믹스 4P전략▶ 베스킨 라빈스, 하겐다즈, 나뚜르 분석결론SWOT 분석베스킨 라빈스의 회사 소개고급 아이스크림의 시장www.company.com1

  • 베스킨라빈스,베스킨라빈스마케팅전략,베스킨라빈스분석,아이스크림마케팅전략,아이스크림시장분석
  • 베스킨라빈스의 핑크카 켐페인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상품에대한 평가를 볼수 있는 홈페이지집중분석*Story & opinion성공스토리성공스토리성공스토리(전략) 이미지 차별화- 컬러마케팅 : 핑크 (고객 의식 선점, 일반인도 쉽게 접하게 하는 핑크색,차별화 톡톡 튀는 색)- 광고 음악 마케팅 : 베스킨라빈스 thirty one~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고객 의식 선점)2. 독특하고 확고한 원칙 - 다양성과 재미를 추구3. 고객 소통 : “이 달의 맛”

  • 베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도출
  • 마케팅전략 제안우리는 다양한 기업상황 분석을 통해 베스킨라빈스의 다음과 같은 네 가지 개선사항을 도출하였다. 첫 번째. 서비스아이스크림 산업의 Poduct Life Cycle은 이미 Maturity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볼 수 있다. 많은 경쟁업체와 다양한 대체재로 인해 더 이상 가격과 품질은 경쟁우위가 될 수 없다. 그렇다면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서비스이다. 현재 전국 점포수가 1000개점에 달하면서 베스킨라빈스의 매장관리 역량은 매우 떨어져있다. 이로 인해

  • [경영학]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Report( 베스킨라빈스의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조사분석 1. 베스킨라빈스 개요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투자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개척, 1986년 제 1호점인 명동점을 개설했습니다. 1993년 다시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47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1) 활동내용① 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