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엠파스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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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분석

2. 자사 & 경쟁사분석

3. 자사 & 경쟁사 기존 광고분석

4. 마케팅 & 광고 목표

5. 크리에이티브전략

6. 매체별 광고전략

7. Tv광고 스토리보드
본문내용
일일 평균 방문자 수


 2004년 이후 포털 사이트 시장에서 네이버가 포털의 강자로 등극
(네티즌들에게 지식검색이 점차 인기를 얻으면서 네이버는 방문자수와
 페이지 뷰를 늘려갔고 작년 6월경 일 평균 방문자수가 다음을 넘어섰다.)

네이버의 방문자수는 꾸준히 늘어나 5월 930만의 방문자수를 기록 
네이트는 싸이월드의 인기에 힘입어 작년 3월 3위에 등극

야후와 엠파스는 현재 4, 5위,  지난 1년간 거의 변함없는 방문자 수 유지

파란닷컴은 방문자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여서 엠파스의 정체가 계속
된다면 순위 변동의 가능성이 보임



검색 서비스 점유율


네이버가 7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
(2005년 1월의 70.46%부터 2월 71.42%, 3월72.34%, 4월 74%, 5월 75%까지
 점차 증가하는 상황)

1월 검색 부분에서 9.53%로 점유율 2위를 차지한 엠파스
(2월 8.71%, 3월 8.35%, 4월 7.52%, 5월 6.82% 로 점차 줄어들고 있음)

다음과 야후의 검색부분 점유율도 줄어들고 있는 상황

네이버의 검색 부분 독주 체제가 굳혀지고 있는 상황

엠파스가 2005년 6월 1일부터 열린 검색 서비스를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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