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마케팅] 비언어 퍼포먼스 `난타`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1) ‘난타’란?
2) 줄거리
3) 배경
4) 기획의도
5) 특징

2.마케팅 환경분석
1) 내적 환경 분석
- (주) PMC 프로덕션 설립배경
- (주) PMC 프로덕션 내부환경
2) 외적 환경 분석
- 국내 문화 소비자층
- 국내 문화산업 시장
- 경쟁 뮤지컬 (STOMP) 분석

3.문제점 및 기회 발견 (SWOP 분석)

4 SWOP MIX한 마케팅 계획

5. 결론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난타」란

「난타」...? 亂打...? NANTA...?
「난타(亂打)」란 권투시합의 난타전처럼 마구 두드린다는 뜻이다.
「난타」는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드라마화 한 작품으로써 한국 최초의 Non-Verbal Performance으로, 한국의 사물놀이를 서양식 공연양식에 접목한 이 작품은 대형 주방을 무대로 하여 네 명의 요리사가 등장하여 결혼 피로연을 위한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각종 주방기구 즉 냄비, 후라이팬, 접시 등을 가지고 사물놀이를 연주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사물놀이의 리듬이 갖고 있는 원시적 폭발력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도록 힘과 속도감에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리듬과 비트로 구성된 작품이면서도 뚜렷한 줄거리와 드라마가 있다.

2)「난타」의 줄거리

주방장을 비롯한 세 명의 요리사가 하루 일과를 시작한다.
세 명의 요리사들이 야채를 나르고, 냉동육도 옮기고, 주방도구를 정리하는 동안, 얼굴에 심술기가 가득한 지배인이 등장하여 예정에 없던 결혼 피로연을 과제로 던져준다. 요리사들은 오후 6시까지 주문된 모든 음식을 만들어 완벽한 결혼 피로연을 준비해야만 한다. 그리고 매니저의 조카를 데려와 요리기술을 함께 가르치라는 엄명을 하고 사라진다. 요리사들은 지배인의 조카가 마음에 들지 않으나, 그날의 결혼피로연을 준비해야 함으로 서두르기 시작한다. 주어진 시간은 저녁 6시. 요리사들은 피로연 음식을 준비해가면서 온갖 실수와 재미를 더해가며 무대는 점차 객석과 하나가 되어간다. 온갖 아이디어를 모아 마침내 요리를 만들어낸 요리사들은 결혼피로연을 무사히 마치게 된다.
참고문헌
- 김휴종, 문화산업 윈도우 효과의 이론과 실증, 문화정책논총, 1999
- 문화관광부, 한국문화산업의 해외진출 전략 연구, 2000
- 문화관광부, 문화산업백서, 2002
- 문화관광부, 공연예술진흥기본기획, 2003
- 삼성경제연구소, 「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전략, CEO information 372호, 2002
- 삼성경제연구소, 한국문화산업발전을 위한 긴급제언, CEO information 361호, 2002
- 삼성경제연구소, 산업화에 접어든 공연예술, ISSUE PAPER, 2003
- 한동여, 사이버대학 Marketing Trend 11주차 강의안 (벤처경영학)
- 송승환 CEO 서울대 강연 (2003 11/4, 2003 11/28)
- 난타 박진경 마케팅 팀장 인터뷰 (2003 11/14)
- 난타 해외공연부 김병익 이사 인터뷰 (2003 11/22)
- 난타 2002년한경 마케팅 대상 프리젠테이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난타 마케팅 전략 분석
  • < 목 차 >1.난타에 대한 공연정보2.공연「난타」1)「난타」란?2)줄거리3)배경4)기획의도5)특징3. 마케팅 환경 분석1)내적 환경 분석2)외적 환경 분석3)경쟁 뮤지컬 비교4. 마케팅 전략 (4P분석)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유통 전략4) 촉진 전략5. 마케팅 상황분석1) 시장세분화6. 문제점 및 기회발견 (SWOT 분석)7. SWOT Mix를 통한 전략적 마케팅 계획8. 결론 및 참고문헌1. 난타에 대한 공연정보1) 기획의도① 초기 ; 한국적 리듬을 가미한 비언어극

  • [이벤트사업론] 공연이벤트 발전방안(PMC프로덕션 사례)
  • 목 차Ⅰ. 공연 이벤트 업에 대한 이론1. 공연 이벤트의 개념2. 문화공연 이벤트의 분류3. 문화공연 이벤트의 구성요소4. 문화공연 이벤트사업의 특성Ⅱ. 공연 이벤트 업의 현황 1. 공연 단체 현황2. 연간 공연활동 규모 현황3. 관객 현황Ⅲ. 공연 이벤트 업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1. 국내 공연 시장의 문제점 2. 국내 공연 시장의 활성화 방안Ⅳ. 공연 이벤트 업 사례 연구 < PMC 프로덕션 >Ⅰ. 공연 이벤트 업에 대한 이론1. 공연 이벤트의 개념근

  • [소비자행동론] ‘난타’에 대한 소비자행동 분석 및 대안
  • 공연② PMC (난타 경영주최)의 마케팅 목표와 4P전략< 마케팅 목표 >국내 전용극장의 10년 장기 공연 신화 창조 해의 전용관 마련.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문화기업으로 자리 매김. 독창적 공연 콘텐츠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 창출< 4P전략 >1 제품전략1-① 제품 개발 기본 뱝향-언어의 장벽을 허물면서 남녀노소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제작-연극적 개념이 주를 이루면서도 음악적 요소(사물놀이)를 가미한 엔터테

  • 비언어극 난타마케팅사례분석
  • 비언어 극 “난타”의 마케팅 사례 분석순 서h.u.f.sG-marketing문화 마케팅 관점에서 바라본 뮤지컬 난타마케팅 환경 분석4P 분석시장 세분화 전략SWOT분석결론문화마케팅의 관점에서 바라본 뮤지컬 난타난타란?h.u.f.sG-marketing*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 * 퓨전문화제품 - 한국의 사물놀이 + 서양의 퍼포먼스 - 타악공연 + 사실주의 연극(드라마) - 대중극 * 내용대형주방을 무대로 네 명의 요리사가 등장하여 각종 주방기구를 이용하여 사

  • [국제마케팅]「난타」의 글로벌마케팅전략
  • 「난타」의 글로벌마케팅 전략**“20년 전 뉴욕에 처음 발을 들여놓았을 때 꼭 이곳에서 제 연극을 올리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오늘 밤 그 꿈이 이뤄졌어요.” 미국 뉴욕의 브로드웨이에서 한국 퍼포먼스 「난타」(영어 제목 ‘COOKIN’) 전용극장이 공식 오픈 된 2004년 7일 밤(현지 시각). 오프닝 파티에서 제작사인 PMC의 송승환 대표는 500여명의 축하객들 앞에서 기쁨에 겨운 듯 말을 잇지 못했다.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