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국민은행 동기부여 증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3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민은행 동기부여 증진방안
1. 개인 스스로 동기유발
2. 리더의 비전제시
3. 성과-보상의 합치프로그램
4. 개인 임파워먼트의 실행
5. 동기부여 관리제도의 개선
- 본문내용
-
국민은행
국민은행은 리딩뱅크 출현을 목적으로 국민은행(+장기신용은행+대동은행) 과 주택은행(+동남은행)이 신설 합병한 세계 68위의 초대형 우량은행이다.
국민은행의 총자산은 185조원으로 우리 나라 은행 중 부동의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실질 서민금융을 표방하는 국민은행은 주택금융의 대표 은행이었던 주택은행과의 결합으로 더욱 명실상부한 국내1위로서 독보적 위상을 구축하였다. 우리 나라 은행의 선도은행으로서 금리인하를 주도하고, 서민을 위한 가계 대출과 중소기업 대출 등을 확대해 시중의 자금난 해소에 기여하는 등 금융시장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국민 은행은 국내 최다 고객 수 및 최대 점포망 이라는 상황에 만족하지 않고 공격적 확대전략을 선언하고 일을 추진해 나가고 있으며 세계 50대 수준 도달 경영 목표 설정하여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통합 국민은행은 두 은행간 합병으로 인한 IT시스템 통합 등 업무 통합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서로 다른 문화를 가졌던 두 은행이 통합 된 만큼 직원들의 조직문화와 동기부여에 힘쓰고 있다. 이 장에서 우리는 국민은행 동기부여 정책에 대해 알아보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