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타미힐피거 Tommy Hilfiger의 마케팅전략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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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Ⅰ. 시장상황
-불확실한 전망, 2005년 저성장 국면
-시스템 경영과 브랜드 가치제고, 글로벌 전략 추진

Ⅱ. 선정이유

Ⅲ. About 타미 힐피거

<본 론>
Ⅰ. 우리의 가설 및 전략 기획 방안

Ⅱ. S-T-P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Ⅲ. SWOT 분석
-SWOT 분석
-경쟁사 자료
-타미힐피거의 브랜드 인지도 및 품질(디자인) 매트릭스

Ⅳ. 마케팅 믹스(4P)
-가격전략
-제품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결 론>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컨버전스 마케팅 방안(전사적 방향 설정)
- On-line Shop의 활성화 방안
- On-Off line의 연계
본문내용
□ 시장상황

■ 불확실한 전망, 2005년 저성장 국면
2003년부터 시작된 저성장 국면 속에서 패션산업은 전반적인 시장의 위축으로 상당한 구조조정과 질적 변화를 겪어오고 있다. 패션시장의 중심 유통인 백화점의 부진, 다수 브랜드의 중단과 부도, 부정적인 수치의 소비자 기대 지수 등 특히 내수부분에 대한 악재가 크게 작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2004년 국내 경제성장률은 4~5%로 마무리 될 것이 예상되고 있는 반면, 패션산업의 경우는 침체된 내수경기의 영향으로 이보다 낮은 2%대의 규모 유지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2005년의 경우도 큰 폭의 반등 성장은 기대하기 어려워 올해 수준인 2~3%에 머물 것이다. 그러나 2005년 하반기 이후 환경 변화에 따라 탄력적인 회복을 기대해 볼 수도 있다.
이러한 패션산업 전반의 저성장 기조가 지속됨에 따라 소비자 의식과 취향 또한 변화하고 있다. 2003년 하반기보다도 소비심리는 악화되고 있으며, 패션제품 구입에 대한 동행·선행지수 모두 부정적인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그러나 소비심리 위축과는 별개로 편의성 추구와 신 유통채널에 대한 수용경향은 확산되고 있으며, 차별화 고가라인과 합리적 저가라인으로 양분되는 수요도 각기 발전, 최근 할인점의 패션제품 비중 증가 및 온라인 쇼핑의 다양화를 뒷받침해 주고 있다.
또한 소비심리 침체 장기화에 따라 유행을 따르는 성향은 감소하는 반면, 유명상표를 선호하고 한번 선택한 상표에 대해 로열티를 부여하는 상표의식은 증가할 것이 예상되므로, 브랜드 자산을 강화하고 로열고객을 관리하는데 많은 노력을 경주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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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p***
    (2012.07.10 23: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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