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하이얼 HAIER 브랜드 이미지 재고를 위한 광고제작, 광고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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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하이얼 이란?

2.환경분석 외부 – 내부

3.SWOT분석

4.마케팅 전략 수립 STP – 4P

5.광고 전략

6.스토리 보드 제작
본문내용
하이얼
  1984년에 설립된 중국 최대의 가전업체인 하이얼
그룹은 16년이 채 안 되는 기간동안, 중국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상당한 성과를 거둔 회사이다.
하이얼은 시장조사 기관인 유로 모니터가 발표한
세계 2대 백색가전 브랜드로 중국 최대의 가전기업
이며 일관된 품질과 고급 브랜드 전략으로 중국과
세계시장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2010년 한국시장 3대가전브랜드를 목표로 한국시
에 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하이얼 코리아
◆ 2003.2 한국 내 연락사무소 설립
◆ 2004.5 하이얼 한국 법인 ‘하이얼코리아’ 설립
◆ 2004.6 전국 자체 A/S 망 26개점 구축
◆ 2004.6 제1차 A/S 지정점 제품교육 실시
◆ 2004.7 와인셀러 정식 판매
◆ 2004.12. 미니세탁기 출시 및 판매
◆ 2005. 3. 미니냉장고 출시 및 판매
◆ 2005. 4. 에어콘 출시 및 판매

환경분석 -외부
국내 가전제품 시장 상황
8조원 규모의 시장이 엘지와 삼성 절대우위 그리고 대우와 기타 해외가전업체 체제로 형성되어 있음

해외기업의 국내 진출
필립스 : Wide TV를 중심으로 기술부분의 선두라는 이미지로 국내 시장을 공략
소  니 : 고급 브랜드 이미지, 높은 기술력이라는 장점, 디지털 제품 우위
G   E : 백색가전을 중심으로 국내에 진입하였으나 점유율은 미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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